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생활

Creating harmony for a healthy, balanced life

학사공지 게시판

(종료)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봄학기 예비신입생 대학원생활관 입․퇴소 안내

  • 기민정
  • 등록일 : 2024.01.04
  • 조회수 : 2256




 

 

20242월 졸업예정자 및 봄학기 예비신입생

대학원생활관 입퇴소 안내

 

 

 

 

 

[2024.1.4.() 학생팀]

 

1. 대학원 생활관 입퇴소 일정

구분

내 용

퇴소

(공통) 졸업생 퇴소 2024. 2. 16.()까지 퇴소 원칙

박사과정 졸업생 퇴소

2024. 2. 16.()까지 퇴소

불가피한 사유로 연장이 필요할 시 2024.1.26.()까지

첨부의 연장신청서를 작성(지도교수 서명 필)하여 제출 (최대 3개월)

- , 호실변동 및 연구원 생활관비(125천원) 부과

- 호실 여유 상태에 따라 연장신청서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음

기혼자아파트 거주하는 박사과정 졸업생은 원내 박사후연구원 계약시 연장거주 가능

관련서류(임용관련) 제출하고, 사용자 등록을 연구원으로 변경

석사과정 졸업생 퇴소

2024. 2. 16.()까지 퇴소

내부진학자: 하단의 입소란 참고

석사과정생의 거주 연장은 불가함

입소

신입생 입소: 2024. 2. 19.()부터 입소

인턴 또는 예비 신입생 신분으로 방학중 거주하였던 과정생은 일괄퇴사 후

신규 부여받은 학번으로 재입소(퇴사원서, 입사원서 동시 작성/호실 변경)

내부진학자(석사 박사) 입소

신규 부여받은 학번으로 재입소(퇴사원서, 입사원서 동시 작성)

9동 거주자는 졸업전 공실 관련 추첨에 응하기 바람(미추첨시 호실 이동)

외부 거주->생활관 입소자는 신입생 입소와 동일하게 진행

집중입소기간: 2024. 2. 19.()~ 2024. 2. 22.() / 입사원서 제출

입사원서 미작성시 석사 학번으로 제우스 인식되어 생활관비 부과 오류발생

지스트대학 연계진학자(학사 석사/통합) 입소

외부거주자: 상단의 신입생 입소와 동일하게 진행

지스트 대학 생활관에 잔류중인 지스트 연계 진학자의 경우,

2024. 2. 16.()~ 2. 18.() 퇴소하여 퇴소 당일부터 바로 대학원 생활관에 입소 가능.

(생활관비는 입소일부터 부과)

 

비고

반드시 사감실에서 호실 점검 받아야 함. 상태 불량시 청소비 청구함.

퇴사원서 미제출 후 임의 퇴사인 경우, 퇴사원서 접수 시점까지 생활관비를 청구함.

 

생활관비(2024년 기준) * 신입생은 1~7동 배정

생활관동

인실

생활관비

비고

1~7

2

84,900

보증금은 150,000(3월 학자금 공제시 생활관비와 함께 공제)

3,4인실 거주자의 경우 인당 5,000/월 인하

여학생동 1/6

 

2. 생활관 입소절차

대학원 신규 입소자(원외 거주 후 재입소자 포함)

구분

공 통

[입소전]

제출서류

 

생활관 건강진단서 ,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생활관 최초 입소자(재학생 포함): 제출 필수

최초 제출한 건강진단서 제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자: 제출 권고

내부진학자(지스트대학 연계진학자)1년 이내 받은 재학생 신체검사 또는 연구활동종사자 검진 결과 원본 또는 사본으로 대체 가능

의료기관(보건소 및 일반병원) 발행건으로 결핵 및 B형 간염 등 전염성 질환 진단 결과 필수 포함 비용 지원 없음

* 결핵 양성 판정시 입소 불가(특이사항은 의무실 및 보건소 의견 받아 판정),

* B형간염 항원·항체 없는 경우 입소 가능하나, 예방접종 실시를 적극 권고

제출처

- 제출기한:~2024. 2. 8.() 까지

- 제출 형식

· 이메일 제목: 학부명_이름_건강진단서 제출, ex)생명_홍길동_건강진단서 제출

· 파일명: 학부명_홍길동_대학원생활관건강진단서.pdf 또는 jpg

-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 haneem@gist.ac.kr(담당:기민정, 062-715-3602)

 

상기 필수서류 미제출 시 입사불가

상기 제공 정보는 입소완료시 즉시 파기함

[입소시]

제출서류

생활관 입사원서 + 생활관 입사서약서 +주거시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내부진학자()반드시 변경학번을 명기하고 입사원서 제출

(현재, 생활관 거주시에는 반드시 퇴사원서를 함께 제출하기 바람)

COVID-19 관련, 자가진단키트 준비후 입소 직전 검사 실시

PCR/RAT 검사는 실시하지 않으나, 본인의 건강상태를 면밀히 확인하여 관련 증상

있을시 입소전 선제적 검사하기 바람

입소직전 본인이 직접 자가진단키트를 준비하여 사감실에서 음성결과 확인 후 입소 가능

* 양성시 생활관 입소 절대 불가

상기 필수서류 미제출 시 입사불가

유의사항

원활한 입소진행을 위해 9:00~18:00 내에 입소 권장하며, 이 외 시간 입소시

미리 사감 실 연락 바람.(입퇴소는 생활관 사감실을 통해 진행)

대학원생활관 생활수칙 준수(미이행시 즉시 퇴소)

생활관 기본 방역 수칙 준수: 마스크 착용, 호실 간 방문 금지 등

(벌점 사항 확인하여 퇴소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기타1

침구는 지급하지 않음. 필요시 사감실에 요청하여 수령(침구료 20,000원 별도 발생)

: 침구는 1주일 이내 사용후 반납조건(미반환시 1주일 단위로 청구 및 공제함)

입소자 체크인 입사당일 대학원 생활관 1(건물번호 W4) 1층 사감실에서 실시함.

호실 배정은 완료되었으나, 체크인 절차 누락방지를 위해 호실정보는 당일 체크인 전에 공개하지 않는 점 양해바람.

택배발송 문의처(대학원 생활관 사감실/062-715-2800)로 연락

예시)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광주과학기술원 대학원생활관(건물번호 W4),

2024 신입생 홍길동 : 1동 택배실로 요청

택배보관함은 대학원생활관 1, 7, 8, 9동에만 있음

생활관 사감실 위치: 대학원생활관 1(건물번호 W4)

* 3D안내도 바로가기 https://www.gist.ac.kr/cyber/#3D

승강기: 대학원생활관 8(6층 건물), 9(9층 건물)만 있음

카트(수레) 대여 가능 사감실(062-715-2800)로 미리 문의

기타2

신입생 중 기혼자(가족동반)의 경우 기혼자아파트 입소가 가능함

입학 후 신청 가능

입주희망자는 입주신청서 및 입주자격 증빙자료 등의 구비서류 1부를 학생팀에 미리 제출하여 입주허가를 득하여야 함.

3. 문의처 및 첨부목록

구분

연 락 처

문의처

- 학생팀 T.062-715-3602

- 관리실 T.062-715-2800(1동 사감실)/ T.062-715-4600(9동 사감실)

T.062-715-2700(기혼자 아파트 관리실)

첨부목록

[제출서류양식]

주거시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생활관 입사원서/입사서약서

개인정보(민감정보) 활용 동의서

[참고서류]
대학원생활관 생활수칙 대학원생활관 운영지침

 

 



입 학 학 생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