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bout GIST

Creating limitless possibilities 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인사말

총장님 사진. GIST 로고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과학 기술 입국의 국가적 목표, 그리고 지역민의 기대와 희망에 힘입어 GIST가 닻을 올린 후 어느덧 30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땅에 뿌리를 내린 후 서른 해가 되었다는 것은 그 감회가 남다릅니다. 다시 한 세대가 시작된다는 숭엄한 의미가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GIST가 지향할 가치와 목표를 다시 새겨 봅니다. GIST는 국가의 부름과 여망에 부응하는 연구중심 대학으로서 책임있는 연구와 혁신을 지향하며, 과학기술·경제·사회 발전에 적극 기여하는 책무를 구현하겠습니다.

첫째, 글로벌 지식자산을 창출(G : Global Asset)하여 인류의 난제를 푸는 연구개발, 울림과 감동이 있는 연구개발 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둘째, 통찰이 담긴 기술혁신(I : Insight for Innovation)을 위해 자연과학과 인문사회과학과의 학제적·융합적 사고를 접목함으로써 자유의 토양 속에서 창의와 혁신의 동력을 배양하겠습니다.

셋째,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공(S : Solution 4 Securities)하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토대로 기후위기와 환경 안보(Ecology), 경제 안보(Economy), 보건의료 안보(Emergency), 에너지 안보(Energy) 등의 실현에 당당히 기여하겠습니다.

넷째, 배려와 신뢰의 조직문화와 연구활동(T : Tolerance for Trust)을 기반으로 창업에 힘쓰고 혁신 생태계에 연구성과를 공급함으로써 지역사회 경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이러한 4대 책무의 실행을 엄중히 약속드리면서 저희는 접었던 날개를 다시 한번 힘차게 저어 비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혁신,
길이 없으면 우리가 만든다!

GIST총장 임 기 철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