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

Mentoring the next generation of ambitious scientists is the hallmark of GIST Professors

기초교육학부

기초교육학부 건물 전경
기초교육학부

DIVISION OF LIBERAL ARTS AND SCIENCES

기초가 되는 필수 개념들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부 과정 학생들은 입학 후 전공 과정으로 진입하기 전에 기초교육학부에서 기초과학, 인문 사회 및 예체능 분야의 수업을 듣게 된다.

기초과학 분야 과목들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기초가 되는 필수 개념들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핵심 개념들은 자연과학과 공학에 관련된 것뿐만 아니라 전공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연구 방법들까지 포함한다. 나아가 미래의 과학기술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현대과학의 경향에 대해서도 지도한다.

인류의 삶에 있어서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과학자들은 더 많은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지게 된다.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인으로 양성될 학생들도 따라서 그들이 담당하고 수행해야 할 사회적 역할과 책임의 크기에 걸맞는 내용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기초교육학부의 인문 사회 분야의 교과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이웃의 삶의 문제를 깊이 성찰하고 인간 삶의 방식을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좀 더 풍요롭고 보람찬 것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지성인으로서의 식견과 품성을 갖추어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