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People

GIST대학 학부생들,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 金・銀상 수상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7.12.21
  • 조회수 : 1696

□  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 대학의 학생들이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  대한수학회는 지난 1118() 실시된 36회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에서 GIST대학 3학년 임종현(물리전공) 학생이 금상 수상자, 3학년 김주훈(물리전공)2학년 이동하(기초교육학부) 학생이 각각 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발표했다.

  ∘ 매년 대한수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는 제1분야(수학 및 수학 관련 학과 대학생)와 제2분야(1분야 이외의 학과 대학생)로 나뉘어 열리며, 이번에 입상한 GIST대학 학생 3명은 모두 제2분야에 응시했다.

□  올해 제36회 대회 제2분야에서 은상 이상 수상자 28명을 배출한 곳은 GIST를 포함해 모두 9개 대학이며, GIST대학은 그중 수상자 3명으로 서울대(10)KAIST(한국과학기술원7)에 이어 세 번째 많은 수상자를 배출했다.

  ∘ 한편 임종현김주훈이동하 학생은 GIST대학의 수학 동아리 ‘Pencil & Paper’(지도교수 강현석) 소속으로 수학 전공이 아님에도 틈나는대로 꾸준히 수학 실력을 연마해 왔다.

□  강현석 기초교육학부 교수‘3C 1P’(창의성협동심의사소통능력문제해결능력)를 교육 목표로 하는 GIST대학에서 수학에 대한 열정으로 학생들 스스로 이루어 낸 결과라며,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어 교육자로서 지도하는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  36회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 시상식은 1227()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

 

      external_image

      왼쪽부터 임종현(물리전공, 3학년), 김주훈(물리전공, 3학년), 이동하(기초교육학부, 2학년) 학생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