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 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 대학의 학생들이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 대한수학회는 지난 11월 18일(토) 실시된 제36회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에서 GIST대학 3학년 임종현(물리전공) 학생이 금상 수상자로, 3학년 김주훈(물리전공)・2학년 이동하(기초교육학부) 학생이 각각 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발표했다.
∘ 매년 대한수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는 제1분야(수학 및 수학 관련 학과 대학생)와 제2분야(제1분야 이외의 학과 대학생)로 나뉘어 열리며, 이번에 입상한 GIST대학 학생 3명은 모두 제2분야에 응시했다.
□ 올해 제36회 대회 제2분야에서 은상 이상 수상자 28명을 배출한 곳은 GIST를 포함해 모두 9개 대학이며, GIST대학은 그중 수상자 3명으로 서울대(10명)와 KAIST(한국과학기술원・7명)에 이어 세 번째 많은 수상자를 배출했다.
∘ 한편 임종현・김주훈・이동하 학생은 GIST대학의 수학 동아리 ‘Pencil & Paper’(지도교수 강현석) 소속으로 수학 전공이 아님에도 틈나는대로 꾸준히 수학 실력을 연마해 왔다.
□ 강현석 기초교육학부 교수는 “‘3C 1P’(창의성・협동심・의사소통능력・문제해결능력)를 교육 목표로 하는 GIST대학에서 수학에 대한 열정으로 학생들 스스로 이루어 낸 결과라며,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어 교육자로서 지도하는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36회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 시상식은 12월 27일(수)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끝>
△ 왼쪽부터 임종현(물리전공, 3학년), 김주훈(물리전공, 3학년), 이동하(기초교육학부, 2학년)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