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 생명과학부 다런 윌리엄스(Darren R. Williams) 교수는 화학과 생물의 융합 분야인 화학생물학 분야의 권위지인 ACS Chemical Biology에서 선정한 17인의 최다논문게재 저자(Selected Highly Prolific Authors)에 선정되었다.
∘ 미국화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는 논문 백만 편 게재 기념으로 학회에서 출판하는 각 학술지들의 Top 논문, Top 저자를 선정하였으며, 이 들을 ‘저널 스타(Jounal Stars)’로 지칭하였다.
∘ 미국화학회는 세계 최고 규모의 화학회로서 이 학회에서 편찬되는 학술 저널들은 화학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고, 가장 많이 인용되며, 가장 많이 읽히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화학 분야에서 생물학, 재료학까지 확장된 분야의 논문들을 게재하고 있다.
∘ ACS Chemical Biology에서 함께 선정한 저자에는 Wolf Prize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저명 과학자인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 피터 슐츠(Peter Schultz) 교수, Arthur C. Cope Scholar Award 수상자인 하버드대학의 크리스토퍼 왈쉬(Christopher T. Walsh) 교수 등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과학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 윌리엄스 교수는 저분자 화합물들을 처리하여 도롱뇽의 사지재생 초기 과정을 포유류에서 구현하는 독창적 연구 결과들을 ACS Chemical Biology에 발표하였으며, 이 중 2편의 논문은 2011년과 2012년의 화학생물학 분야 최고의 논문(Best of Chemical Biology)에 선정되는 영광을 연달아 안았었다.
□ 2017년 8월 22일에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미국화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영예로운 저널 스타 선정을 축하하는 특별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끝>
□ 관련 링크
http://journalstars.acs.org/biological/journal/acs-chemical-bi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