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GIST 창업팀 카운터어택, '제6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7.08.29
  • 조회수 : 1621

□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 재학생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카운터어택’(유승준, 이광진, 김종인, 조동래)823()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열린 제6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나눔재단에서 개최하는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예비창업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다.

대상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비롯해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직,간접투자 검토 또는 엔젤매칭펀드 자문 등 투자 관련 지원과 마루 180 스타트업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카운터어택은 신경외과 전문의 유승준 대표가 설립한 건강관리 서비스 스타트업으로 유승준 대표를 비롯하여 GIST 의생명공학과 박사과정 학생으로 구성되었다.

∘  스마트폰을 통해 혈압, 심박 수 등을 측정하고 건강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에스-바이탈'(S-Vita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호처리, 빅데이터 가공 등을 전공한 학생으로 구성되어 기술적 측면에서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  유승준 대표융합 과학기술을 배워 의료영역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에 GIST 의공학 박사과정에 진학하였고, 창업진흥센터를 통해 학생 창업을 장려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시작할 수 있었다며, 학교의 많은 관심과 배려, 지원을 통해 오늘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그동안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external_image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