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와 대한민국 공군(공군참모총장 정경두)은 4월 19일(수) 오전 11시 공군본부 소회의실에서 ‘민·군 군사과학기술분야 협력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 GIST와 공군은 이번 합의서 체결로 GIST의 강점으로 꼽히는 안보과학기술 분야의 연구역량을 미래 공군의 첨단 전력 및 전력지원 체계 기획연구, 기초기술개발, 인력 양성에 활용하기 위해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 공군 간부들의 석·박사 위탁교육과정 및 전문화 단기실무연수 운영을 통한 우주 및 전자전 전문인력 양성, 민․군 공동 세미나 개최, 정보통신 신기술 활용 사이버 위협 대비능력 제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2016년 전자전, 고기능성레이저, 차세대에너지, 그리고 군 통신 및 네트워크 영역에서 방사청 전문연구기관으로 위촉된 GIST는 전자전 특화연구센터(센터장 김기선 교수), 세계적 수준의 레이저 연구 시설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 고등광기술연구소(연구소장 이병하 교수), 국방 및 국민안전을 과학기술이 실질적이고 조직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안보과학기술센터(센터장 이병하 교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 GIST 문승현 총장은 “이번 합의서 체결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기술 및 인적 교류와 협력을 활발하게 추진하는 가운데 국가 안보는 물론 과학기술 발전에도 GIST와 대한민국 공군이 함께 더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