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4차 산업혁명 시대, 상상력‧창의력 갖춘 융합인재 필요”
- 문승현 총장, 참행복나눔포럼서 4차 산업혁명 시대 과학기술 리더십 특강
□ GIST(광주과학기술원) 문승현 총장이 10월 28일(금) UNIST(울산과학기술원)에서 열린 ‘제21회 참행복 나눔포럼’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 문 총장은 이날 오전 11시 10분부터 12시 30분까지 UNIST 자연과학관에서 학생과 교수 200여 명을 대상으로 ‘나눔과 공유의 시대,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과학기술리더십’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 문 총장은 이날 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지식과 정보에 무제한적인 접근이 가능한 수십억 개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서로 연결된다”며 “인공지능, 바이오테크놀로지, 나노테크놀로지, 로보틱스, 사물인터넷, 3D-프린팅 등 과거에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많은 것들이 실제로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 이어 문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미래 사회의 변화 방향과 ICT(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융합 인재가 필요하다”며 “특히 과학기술 분야의 리더는 기존의 틀과 사고, 가치를 깨뜨리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 이날 강연은 건국대 총장을 역임한 정길생 전(前)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사)참행복나눔운동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끝>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