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과학의 날> 지스트 과학체험 행사 및 어린이 도서기증
- 22일 오후 고등광기술연구소 ‘초등생과 함께 하는 과학세상’ 개최
- 첨단지구 초등학교 10곳 과학도서 800권 기증 등 과학 대중화 노력
(사진) 지난 18일 광주 월봉초등학교에서 열린 과학도서 전달식
□ 지스트(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김영준)가 제47회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22일(화) 인근 지역 초등학생들이 지스트의 특화 연구 분야인 레이저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o 광(光)기술 및 레이저 전문 연구소인 지스트 고등광기술연구소(APRI‧소장 이용탁 교수)는 4월 22일(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주광역시 첨단지구 내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레이저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첨단지역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과학세상’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한 이 행사에서는 APRI 연구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빛의 원리, 레이저 그림 그리기, 상자 속 풍선 터뜨리기, 레이저 경보기, 고출력 레이저의 이해 등 빛과 레이저에 대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o 이날 행사에는 첨단초등학교 등 첨단지구 내 5개 초등학교에서 60명의 학생과 10명의 과학교사 등 총 7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 한편, 지스트는 <과학의 날>을 맞아 광주 월봉초등학교 등 첨단지구 초등학교 10곳에 1200만원 상당의 과학도서 800여권을 기증했다. 지스트 이병하 대외협력처장은 지난 18일 월봉초등학교(교장 김정재)를 방문해 도서 기증식을 개최하고 학생들에게 도서를 전달했다. (사진 첨부)
□ 지스트 김영준 총장은 “과학의 날을 맞아 진행된 도서 기증과 과학 체험 행사를 통해 과학의 대중화는 물론 과학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들에게 미래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고등광기술연구소·홍보기금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