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신소재 이재석 교수, 제1회 LG화학고분자학술상 수상
- 고분자 합성 분야 발전 공헌…한국고분자학회 정기총회서 1회 수상 영예
□ 지스트 신소재공학부 이재석 교수가 한국고분자학회(회장 이두성)가 수여하는 제1회 LG화학고분자학술상을 수상했다.
❍ 한국고분자학회는 고분자합성, 고분자물리화학, 고분자공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발표한 중견 회원을 대상으로 연구 성과를 축하하고 연구 의욕을 북돋기 위해 올해 LG화학고분자학술상을 신설했다.
□ 한국고분자학회는 지난 10일 경남 창원시 CECO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추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 교수에게 LG화학고분자학술상을 수여했다.
□ 지난 1994년 지스트에 부임한 이 교수는 이소시아네이트의 음이온 중합을 꾸준히 연구해 왔으며, 단백질 유사 고분자인 폴리이소시아네이트의 리빙(living)성(중합활성을 잃어버리지 않는 성질)을 세계 최초로 규명한 바 있다.
❍ 이 교수는 또 나노소재, 고분자 발광다이오드, 고분자 비휘발성메모리, 연료전지 및 수처리에 이용 가능한 전해질 관련 응용 연구도 병행해 상용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 이 교수는 “연구 인프라에 대해 지스트가 아낌없이 지원하고 한 분야 연구에 몰두해 온 덕분에 고분자 합성 중에서도 기초연구에 속하는 이소시아네이트의 리빙 음이온 중합이 가능했다”며 “그동안 함께 연구에 매진해 온 제자들과 동료 연구자들에게 이번 수상의 영광을 돌리겠다”고 말했다. <끝>
홍보기금팀‧홍보전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