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대학, 2012년도 GIST Science Camp개최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김영준)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 동안 GIST 사이언스 캠프(GIST Science Ca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GIST 사이언스 캠프’는 우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참가 학생들이 2명씩 조를 이루어 대학생과 함께 실험실습을 진행하는 미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과학도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금번 사이언스 캠프는 GIST 진학에 관심 있는 전국 과학고 및 일반고 1,2학년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상위 4%이내)하여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등 총 54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과학영재교실 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기초교육학부 박진주 교수는 “전국에서 모인 우수한 이공계 학생들이 직접 실험실습을 체험하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비전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대학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GIST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도움을 받아 실험실습에 참여하고, 교육완료 후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 우수자에게는 광주과학기술원 총장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여하였으며, 참가학생 전원에게 캠프 수료증이 수여된 이번 행사는 GIST대학 A동을 비롯한 전공별 5개 학부 실험실에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