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수료식 거행
광주과학기술원(GIST) 기술경영아카데미는 12일 오후 6시 오룡관 1층 다목적홀에서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계두 부시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들과 각종 산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인과 의료인 등 총 34명이 수료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첨단종합병원 김용현 원장, 조은용 원장과 T&T. 청우사 오방용 대표, (주)쌍용티엠에스 장치승 대표이사 등 4명이 열의상을 수상하였다.
디케이산업(주) 김보곤 회장, 기린정밀공업(주) 장진선 대표이사, (주)영무토건 박헌택 대표이사, (주)성일이노텍 박우근 대표이사 등 23명은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정현애 광주시의회 부의장과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희호 부장판사, 이일권 부장검사 등 11명은 대외홍보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수료증 전달에 앞서 2기 원우회 34명은 감사의 맘을 담아 김영준 총장과 김홍국 책임교수에게 기념패와 감사패를 원우회 김보곤 회장이 전달하기도 하였다.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이관행 원장(부총장)은 “여러분들이 일하시는 각 분야에서의 전문능력과 창조적인 경영능력, 그리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들이 모아져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더욱 큰 역할을 하시고 세계 속에 우뚝 선 글로벌 기업인들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은 이 시대 각계각층 최고경영자에서 경영지식의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고 창조적 경영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16주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 과정에서는 중국 지도부 교체와 대 한반도 정책, 한국경제의 선진화는 가능한가, 중소기업과 문화예술, 중국의 금융산업 현황과 한중FTA, 개발도상국의 물문제와 적정기술, 선진화를 위한 리더의 덕목, 행복나눔 123, 에너지 변환과 저장 등을 교육했으며 국내 최고의 명사와 GIST 교수진을 초빙한 특강과 제주도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5일에는 방송인 출신인 김병조 조선대 명예교수의 ‘명심보감을 통해 배우는 지도자의 자세’와 각 반별로 진행된 논문발표에서는 4반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우수논문상에는 곡성경찰서 김학남 서장, 인탑스엘이디(주) 김형태 대표이사, (주)HS그룹 건축사 사무소 선기택 대표, 광주지방법원 송희호 부장판사, 광주여성재단 이윤자 대표이사, (주)삼원종합상사 원충열 대표이사, (주)쌍용티엠에스 장치승 대표이사, 첨단종합병원 최홍철 원장 등 8명이 영예를 얻었다.
수료생 전원은 GIST 동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학교 발전과 친목을 위해 원우회를 구성했으며 디케이산업(주) 김보곤 회장이 초대회장을 맡아 정기적인 교류를 갖기로 했다.
중국 칭화대 경제관리학원(SEM)과 공동으로 운영한 이 과정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북경에서 현지연수를 갖게 되며 21일 칭화대 경제관리학원(SEM)에서 수료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