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제주도 워크숍 개최
광주과학기술원 기술경영아카데미(원장 김영준, GIST 부총장)는 지난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제주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CEO들에게 필요한 최신의 경영이론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22일에는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지원단 주현식 단장이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계획’이라는 주제로 풍력서비스산업, 차세대식품융합산업, MICE산업, 산업육성 지원계획 등을 설명하였으며, 23일에는 제주도 구좌읍 행원리에 있는 스마트그리드 홍보관을 방문하여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워크숍 첫날인 22일에는 원우간의 친목 및 유대강화를 위한 집행부가 결성되었으며 회장에는 디케이산업(주)의 김보곤 회장이, 수석부회장에는 주식회사 영무토건 박헌택 대표이사가, 상임부회장에는 (주)성일이노텍 박우근 대표이사와 (주)제일아이앤디 김형범 대표이사가, 부회장에는 T&T.청우사 오방용 대표와 뉴바이오(주) 김숙희 대표이사가 맡았다.
감사에는 한울회계법인 전병문 본부장과 삼일건설(주) 최갑열 대표이사가 맡았으며, 총무이사에는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김준영 지점장과 태평농자재 김원 대표가 맡았다. 또한 재무이사에는 첨단종합병원의 조은용 원장이 2기 임원진으로 선출됐다.
이날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김홍국 책임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CEO여러분을 위한 맞춤형 과정 설계를 통해 우리지역의 산업이 한단계 도약하는 초석이 될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GIST가 그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로 이 과정을 운영할 것이다”면서, “귀한 시간을 내셔서 소중한 인연을 만들게 된 만큼 폭넓은 안목으로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성장전략을 모색하시고 현재 경영환경에 필요한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