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개강
광주과학기술원(총장 선우중호, 이하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는 6일 오후 6시 30분 오룡관 다목적홀에서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GIST 양봉렬 대외부총장,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김홍국 책임교수, 광주시 강계두 경제부시장, 광주시의회 정현애 부의장, 광산구 민형배 구청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들과 광주지역 기업인, 의료인, 원우회 임원진(회장 김국웅)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은 정부·국회·사법부 고위 관리자 및 공사기업의 최고경영자 등을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3월 6일부터 6월 22일까지 16주간 동안매주 화요일에 운영한다.
이과정은 급변하는 글로벌 기술변화와 국제화 패러다임에 창조적으로 대처하는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의 요구에 맞춰 최상의 교육환경에서 중국분야의 전문가,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 GIST 교수 등을 강사로 초빙하여 참신하고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내용 중심으로 진행된다.
중국 지도부의 교체와 중국의 대외정책 전망, 선진경제를 향한 성장동력 창출전략, 중소기업과 문화예술, 사례 중심의 중국 비즈니스 실무 등을 비롯하여 국내 최고의 명사 초청 특강과 제주도 워크숍, 기업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GIST 양봉렬 대외부총장은 “급변하는 중국시장에 대한 실제적이고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면서, “수료생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리더로 성장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칭화대 경제관리학원(SEM)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6월 19일부터 22일까지는 북경에서 현지연수와 칭화대 경제관리학원(SEM)에서 수료식을 갖게 된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