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학사과정 및 석․박사 과정 입학식 개최
<사진설명: 광주과학기술원 선우중호 총장이 2일 개최된 2012학년도 입학식에서 학생대표 김정은(생명과학부 박사과정) 입학생으로부터 입학선서문을 전달받고 있다.>
광주과학기술원(총장 선우중호, 이하 GIST)은 3월 2일 오전 11시 오룡관 대강당에서 내외귀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학사과정 및 석․박사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GIST는 이날 입학식을 통해 학사과정 99명, 석사과정 140명, 박사과정 62명, 석박사통합과정 14명 등 모두 315명의 신입생을 맞이했다. 이 가운데는 세계 11개국에서 온 15명의 외국인 학생도 포함돼 있다.
이날 입학식 축사에서 선우중호 총장은 “GIST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은 미래를 주도한 첨단기술과 관련된 특화된 분야에서 연구력을 집중했기 때문이다”면서 “GIST는 현재 최상위권 수준의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국내를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도에 개설한 GIST학사과정은 서울 연ㆍ고대 수준에 오르는 등 불과 3년 만에 국내 정상급 명문대로 부상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정시모집의 수능표준점수가 서울대 일부 학과와 연세대 및 고려대 이공계열의 입학점수와 비슷하게 나타났다.
GIST 학사과정 입학생 99명의 출신 고교 분포를 보면 과학고 57명, 일반고 38명, 외국어고 3명, 검정고시 1명으로 과학고와 일반고 비율이 균형을 잡아가고 있다.
또한, 출신 지역별 분포를 보면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33명, 호남권 25명, 영남권 22명, 충청권 14명, 강원권 5명 등 전국적으로 고르게 입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