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제2기 GIST-광주테크노파크 기술경영 CEO 과정
김병조 교수,‘명심보감을 보면 세상이 보인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광주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운영한 ‘제2기 GIST-광주테크노파크 기술경영 CEO 7주차 과정’이 지난 12월 22일 오후 7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 이날 행사에는 밀착형 교육생 특별관리를 통한 맞춤형 멘토제도인 전담지도교수제의 반별 과제발표시간을 가졌으며, 친목도모와 2011년 신묘년의 뜻깊은 마무리를 위하여 부부초청행사로 마련되었다.
○ 특히 이날 명사 초청강의에는 방송인이자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인 김병조 교수가 ‘명심보감을 보면 세상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여 참석자에게 높은 호평을 받았다.
○ 김병조 교수는 참여한 CEO 가족들에게 명심보감 강연 중에 자신의 어려웠었던 시절을 이야기하며“좌절하고 낙망만 하지 않는다면 좋은 시절이 온다”,“사람은 변하지만 가장 훌륭한 사람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는 사람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우리가 바쁘게 살면서 가족 뿐만 아니라 주변인들에게 ‘배려(配慮)’를 하지 못하고 살고 있는데 배려의 표상은‘어머니’이며 항상 자식을 염려한다”는 말을 하여 교육생들이 깊은 감명을 받기도 하였다.
○ 김병조 교수의 강의 이후엔 각반별로 주제발표 시간을 가졌다.
*1반(지도교수: 김경웅 교수, 발표: 이병은 조장) - 녹색인증
*2반(지도교수: 박기환 교수, 발표: 정윤수 조장) - 한반도의 아열대화
*3반(지도교수: 박창수 교수, 발표: 천향희 조장) - 기업의 성장단계별 문제점과 해결책 및 효과
*4반(지도교수: 이주영 교수, 발표: 최형기 조장) - 스마트폰과 CEO생활
○ 또한 행사 마지막에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추첨을 통해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1박 숙박권을 제공하였는데 GIST 생명과학부 이주영 교수의 추첨을 통해 행운을 얻은 CEO는 이병은 대표(3P테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