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광주단지 기업주치의센터와 공동으로 ‘기업 오픈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디자인 전략 교육’개최 중소기업 혁신역량강화 특강, 경영환경 예비진단 상담 및 기업이 주도하는 정보공유·협업 교류 포럼 발족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선우중호) 과학기술응용연구소(GTI, 소장 박성주)는 광주단지 기업주치의센터(Biz-Doctors Center, 센터장 김영집)와 공동으로 ‘기업의 오픈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공디자인 전략 교육’을 지난 11월 10일 GIST 오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작년 ‘중소기업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것으로 보다 더 현장감 있는 중소기업 혁신역량강화를 위해 오픈 비즈니스 모델 특강, 기술․경영․금융주치의가 함께하는 성공 디자인 상담회, 기업이 주도하는 정보공유․협업 교류 포럼을 발족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광주․전남 지역 중소기업 CEO, 예비창업자 등 50여명은 혁신특강과 경영환경 예비진단 상담을 통해 구상하는 사업의 실마리를 풀고, 기술․경영․금융분야의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 받는 등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행사였다고 입을 모았다.
GTI 박성주 소장은 “이번 교육은 광주단지 기업주치의센터와 동시적 기술․경영․금융의 지원을 위한 양 기관의 협조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시행된 것으로 그간 지원기관별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교육들이 하나로 통합된 원스톱서비스 교육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라면서 “이는 광주․전남 중소기업의 혁신역량강화 및 스타기업의 육성․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