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외국인 구성원 남도 문화기행 나서
- POSCO 광양제철소 및 순천 선암사 방문
- 외국인에게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계기 마련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선우중호)는 외국인 구성원들을 위한 문화답사 프로그램이 지난 21일에 진행되었다. 매 학기마다 1~2회 실시하고 있는 GIST 외국인 문화답사 프로그램은, 평소 학업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던 외국인 구성원들에게 활력소가 되며 한국의 주요 산업 시설과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광양, 순천 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문화답사 프로그램에는 학생, 연구원 등 70명의 외국인 구성원이 참여하였다.
GIST 외국인 구성원들은 국내 최대의 제철소인 POSCO 광양제철소에서 한국의 철강산업의 발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제철소의 웅장한 소리와 뜨거운 열기가 GIST 구성원들의 심장을 울리고, 열정을 달구어주었다.
점심으로는 한식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이 제공되었다. 이미 한국음식 매니아가 된 GIST 구성원들과 한국에 온지 얼마되지 않은 구성원들까지도 비빔밥은 참석한 모든 이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채식주의자들 또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오후에는 순천 선암사에 방문하여, 단풍이 가득한 가을산의 아름다움과 산사의 고즈넉함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양봉렬 대외부총장은 “매학기 진행되어 온 GIST 문화답사 프로그램은 외국인구성원들이 한국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한국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외국인 적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