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2011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참가 - GIST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선우중호)는 10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2011년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참가했다.
올해 15회째인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교과부와 한국창의재단이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국내 최대의 체험형 축전으로 매년 20만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GIST는 이번 과학창의축전에 3D 오디오 기술을 통하여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소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실감오디오’, 국내 최고의 광관련 종합연구소인 고등광기술연구소의 ‘레이저’, 전기가 없는 곳에서도 깨끗한 물을 만드는 친환경 정수기인 ‘사랑의 옹달샘’ 이상 3가지 작품을 출품했다.
<보도사진 : 과학축전 GIST 부스, 관람객이 출품작인 실감오디오를 체험하고 있다.>
한편 올해는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과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지라는 점을 고려, 대구시와 공동주관으로 개최한다. 미래로 떠나는 신나는 과학창의 여행을 주제로 총 250여 개 기관 및 단체가 참가하며, 800여 개 부스가 설치돼 미래를 위한 창의교육, 미래사회를 선도할 첨단과학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문화 등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가 펼쳐진다.
10일에는 1996년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더글러스 오쉐로프, 11일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인인 이소연 박사가 특별 강연을 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ofac.or.kr/festival)를 참조하면 된다.
<보도사진 : 양봉렬 대외부총장과 GIST부스를 방문한 초등학생·학부모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