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과학영재 다 모여라! GIST 사이언스 캠프 개최
-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진행, 과학고와 일반고 학생 55명 참여
- 실험실습 미션 프로젝트 수행으로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 제고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마지막 주, GIST에서 흥미로운 과학행사가 개최된다.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선우중호)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5일 동안 ‘GIST 사이언스 캠프(GIST Science Camp)’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GIST 사이언스 캠프‘는 우수 고교생에게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교수님들의 특강과 학생들이 조를 이루어 수행하는 실험실습 미션 프로젝트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현장 실습 위주의 체험 기회와 함께 단기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높여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GIST 진학에 관심 있는 전국 과학고 1, 2학년 재학생과, 일반고 1, 2학년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상위 4%이내)하여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등 총 55명을 대상으로 한다.
과학영재교실 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GIST 기초교육학부 박진주 교수는 “전국에서 모인 우수 이공계 학생들이 미션 프로젝트 수행 등 창의적인 실험실습 기회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비전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향후 GIST 진학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참가자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GIST 대학원생들의 도움을 받아 실험실습에 참여하고, 교육완료 후 성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성과 우수자에게는 광주과학기술원 총장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여하며, 참가학생 전원에게 캠프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GIST 오룡관을 비롯해, 전공별 5개 학부 실험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