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제1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수료식 거행
□ 광주과학기술원(GIST) 기술경영아카데미는 14일 오후 6시 오룡관 1층 다목적홀에서 ‘제1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수료식을 가졌다.
□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시장과 김영진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부 중앙부처 고위공직자들과 각종 산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인과 의료인들 등 총 37명이 수료했다.
□ 이날 수료식에는 삼각에프엠씨(주) 김봉길 회장, (주)프로맥 정찬구 회장, 담양동산병원 윤종선 원장과 광주은행 홍영철 본부장 등 10명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고 우리로광통신(주) 김국웅 회장과 (주)창원 문국란 대표이사 등 8명이 열의상을 수상했다.
□ (주)나영산업 고정주 회장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김대원 회장 등 22명은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첨단종합병원 김종준 원장과 광주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 등 6명은 대외홍보상을 수상했다.
□ 선우중호 총장은 이날 축사에서 “열성을 다해 준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수료생 한분 한분이 GIST의 동문으로서 학교의 도약을 적극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은 이 시대 각계각층 최고경영자에서 경영지식의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고 창조적 경영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8일부터 16주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 이 과정에서는 미래사회예측, 글로벌시대의 리더십, 중국의 문화대국 전략, 광통신 기술에 대한 비즈니스 접근방법, 위안화의 국제화와 그 영향 등을 교육했으며 국내 최고의 명사를 초빙한 명사초빙 특강과 제주도 워크숍, 기업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14일 수료식을 마친 후 방송인 출신인 김병조 조선대 명예교수의 ‘명심보감을 통해 배우는 지도자의 자세’와 김정택 SBS 예술단장의 감성특강 ‘열정과 창의력, 그리고 행복한 음악회’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 수료생 전원은 GIST 동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학교 발전과 친목을 위해 원우회를 구성했으며 우리로광통신(주) 김국웅 회장이 초대회장을 맡아 정기적인 교류를 갖기로 했다.
□ 중국 칭화대 경제관리대학(SEM)과 공동으로 운영한 이 과정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북경에서 현지연수를 갖게 되며 23일 칭화대 경제관리학원(SEM)에서 수료식을 갖는다.
□ 한편 기술경영아카데미는 제2기 GIST Tsinghua-SEM Techno CEO Program 참가자를 모집해 2012년 3월부터 교육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