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칭화대와 공동으로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합의 김영준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원장(오른쪽 2번째)와 시아동린(왼쪽 2번째) SEM 부원장이 협정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언론보도] 광남일보 (7.12) http://www.gwangnam.co.kr/news/news_view.htm?idxno=2010071211481706285
GIST가 중국 최고대학 중 하나인 칭화대와 손잡고 공동으로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김영준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원장(환경공학부 교수)은 지난 8일 칭화대를 방문하여 시아동린(Xia Donglin) 칭화대 경제관리학원(SEM, School of Economics & Management) 부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최고경영자과정 운영을 위한 세부사항이 담긴 교류협정에 서명하였다.
이로써, 오는 9월 GIST에 문을 열게 될 최고경영자과정인 ‘GIST 기술경영 CEO 프로그램’ 과정 수강생들은 수강 기간 중 중국 칭화대를 방문하여, 중국의 경제상황, 동아시아의 경제현안 등에 대한 교육에 참가할 계획이다. 최고경영자과정은 특히 세계경제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중국의 사회 각 계층의 중요인사 및 기업인들과의 실제적인 교류 기회가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교육 수료 후, 칭화대 SEM 대학원장 명의의 공동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중국 최고의 MBA 중 하나인 칭화대 최고경영자과정은 중국 경제상황, 각종 사례분석, 투자진출전략 등 실무위주의 강의로 널리 알려져있다. 경영일반 뿐 아니라, 중국 경영 및 시장전략 등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은 중국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국내 CEO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준 원장은 “중국 칭화대 경영대학원과의 협력을 통하여, GIST 기술경영 CEO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급변하는 중국시장에 대한 실제적이고 실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