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Excellence

<농산물폐기물 재사용기술>위한 MOU체결

  • 김효정
  • 등록일 : 2009.11.09
  • 조회수 : 2513

GIST 과학기술응용연구소
“호남지역 농산물 폐기물 재사용 기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과학기술원(GIST, 원장 선우중호) 과학기술응용연구소(GTI, 소장 박성주)는 6일(금) GTI 1층 세미나실에서 (사)한국농산물냉장협회 호남지회(회장 정두진)와 “호남지역 농산물 폐기물 재사용 기술“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2012년 10월까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호남지역 양파 폐기물 재사용 기술 지원 △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한 기술 지원, 공동 마케팅 지원 △양 기관의 관련 정보와 기술 상호 교환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과학기술응용연구소는 유압 압출과 회전 나선드럼 방식의 미생물 감량으로 유기성 폐기물의 퇴비화 연구과제에 참여해 일반 폐기물을 이용한 재생에너지 생산 연구개발에 성공하였고, 광주광역시의 음식물 쓰레기 감량사업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의 음식물 쓰레기를 기존보다 50%이상 감량할 수 있는 개량된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




과학기술응용연구소와 (사)한국농산물냉장협회 호남지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호남지역의 특용작물을 생산 저온저장 중에 발생되는 폐기물 등 부산물을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산업 및 환경기술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GTI 박성주 소장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하여 폐기물 감량 및 재생기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며 “이번 유기성 폐기물 에너지화 시설 설치사업에 참여하여 폐기물관련 재사용 기술의 실용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