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신입생 관련 건의사항

  • 성정민
  • 등록일 : 2021.02.26
  • 조회수 : 797

안녕하세요? 이번 2021학년도 봄 학기 신입생 성정민 이라고 합니다.


먼저 좋은 환경해서 근무/생활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관계자분들께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입학하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과 더불어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 고민 후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랩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비단 저만 느낀 불편함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신입생 기숙사 입주 시 적어도 "동" 을 알려주십시오.

신입생 입주 시 저는 짐을 부모님 차로 가져와서 상관이 없었지만, 차 이동이 불가능한 신입생이 분명히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숙사 OT 자료에는 "W4"동이라고 적혀있어서, 택배를 W4동으로 보낼 경우 1~8동 어느 동으로 택배가 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택배 보관함이 1~8동 전부 따로 있는지 몰랐고, 심지어 신입생 OT 자료에도 그러한 정보는 없었습니다.


2. 신입생 기숙사 입주 시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십시오.

1번 사항과 비슷한 내용입니다. 제가 필요하다고 느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W4동(신입생들이 살 동) 사감실의 정확한 위치

  2) 엘리베이터의 유/무

  3) 짐을 옮길 대차의 유/무

  3) 기숙사 내 wifi 설치 유/무

  4) 임시 출입증 발급 시 반드시 "기숙사"를 포함해서 등록

이와 같은 사항은 제가 기숙사 입주할 때 시간 낭비를 너무 많이 해서 다음 신입생들은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적었습니다.

반드시 위 사항을 개선시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임시 출입증 카드가 적용되는 곳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주십시오.

제1학생 식당 조식은 지스트 학생들에 한해 어느정도 지원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2학생식당과 달리 보조금이 지원되기 때문에 ID카드에 출입할 수 있는 곳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저는 이러한 사실을 몰랐고, 임시 출입증으로 생활하는 내내 제1학생 식당에서 외부인으로 식사를 할 뻔 했습니다.

저한테는 소액이지만, 다른 모르는 신입생들까지 포함하면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세세한 정보를 지스트 측에서 알려주지 않고 개인이 학생식당부터 총무팀까지 전화해가며 알아가는 것은 조금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니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신입생 관련 건의사항

  • 배철의
  • 등록일 : 2021-05-10

안녕하세요.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후 입사하시는 신입생들의 기숙사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 안내를 충실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