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GIST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 (마스크 미착용 사례 관련)

  • 감사실
  • 등록일 : 2020.09.04
  • 조회수 : 757

학관 조리 담당 직원분 및 9동 사감 선생님 마스크 미착용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학관 조리 담당 직원분 및 9동 사감 선생님 마스크 미착용’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스크 미착용 예방 


   광주과학기술원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연구실 대응 지침」등방역 지침을 공문서로 시행하였고, 문자공지·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스크 착용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광주광역시가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2.5단계로 상향 조정하여 본원도 실내·실외 모든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에 의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도 발동이 된 상황입니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대학장님이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일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기 전까지 마스크는 최선의 방역대책입니다. 

  

2. 학생회관 조리담당 직원 마스크 미착용에 관하여 


   -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위반

     총무팀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기적으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해 계도활동(방문, 이메일, 공문 발송, 학생도우미를 활용한 모니터링 등)을 해 오고 있습니다. 

      해당 시설에는 방역수칙 준수 위반(마스크 미착용)에 대해 주의 조치 하였으며, 광주광역시의 행정명령에 따라 원내 모든 다중 이용시설에 핵심 방역수칙 준수(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자율배식 제한, 실내 50인 이상 이용 제한 등) 를 안내하고, 준수여부를 관리․감독 중입니다 


2. 9동 사감선생님 마스크 미착용에 관하여 


  민원공문 접수 후 바로 사실 확인을 하였으며, 용역사 현장대리인을 통해 마스크 미착용 건에 대하여 엄중 경고를 하였습니다. 9동을 포함하여 기숙사 전체 근무자들 대상 교육을 주문하는 등 재발방지를 엄중히 요청하였습니다.   


3. 대학원기숙사 내 마스크 미착용 시 제재에 관하여 


  기숙사 내  마스크 미착용자 적발 시, 처음 1회에 대해서는 계도차원에서 엄중 경고(호실, 이름 등 관리) 및 2회 적발 시 징계내용을 전달하겠으며, 2회 적발 시에는 대학원생활관생활수칙 벌점기준(18. 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등 위기상황에 원의 정당한 주의 및 예방 조치를 방해하거나 관련 지시사항을 이행하지 않은 자)에 따라 벌점을 최고 30점(벌점에 따른 징계내용: 6개월간 퇴사(단, 징계기간 중 생활관 사용을 원하는 경우는 처장의 승인을 득하고 기존 사용료의 5배를 납부한 후 입사가능))까지 부과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역정책) 광주과학기술원 안전팀 김난경(전화: 062-715-2107, 이메일: angelica@gist.ac.kr)

(기숙사)    광주과학기술원 학생팀 배철의 (전화: 062-715-2055, 이메일: chuleui@gist.ac.kr)

(학생식당) 광주과학기술원 총무팀 김성경(전화: 062-715-2108, 이메일: ksk@gist.ac.kr )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