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 학적팀입니다.
민원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민원내용은 “제우스 내 강의리스트 업데이트”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우스 내 강의리스트 업데이트]
문의해주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강의실 정보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은 강의들이 있음, 최신 업데이트가 필요함
두 번째, 강의계획서 상에 grading 칸이 비어 있는 등 강의계획서 내용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은 경우가 있음
마지막으로, 학과별로 정보 최신화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학적팀에서 업데이트를 독려 바람
첫 번째, 강의실 정보 업데이트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현재 개설강좌가 확정되면 각 학부에서 실라버스와 시간표 및 강의실을 입력하고 있습니다.
확정 이후에도 총 400여개 이상의 교과목 중 개설교과목이 취소되거나, 수강인원에 따른 강의실 변경 등의 다양한 사유로 여러 정보가 수시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학부(과) 등에 위와 관련 문의 결과 교과 과정 담당 선생님들이 시스템에서 학생들이 확인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하고, 강의실 등의 정보는 문자 등의 방법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다만 강의실이 미 입력된 경우, 대학 공용 강의실을 이용하는 강좌일 수 있으며, 해당 과목들은 수강신청 이후 수강인원에 따라 강의실 배정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현재, 학적팀에서 누락된 정보들이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 검토중이며, 현재 개설 교과목 관리 관련 다른 업무들로 시일이 다소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강의계획서 상에 grading 칸이 비어 있는 등 강의계획서 내용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은 경우 관련, 현재 교과 개설 시, 학적팀에서 ‘교과 개설 시 유의사항’으로 Grading을 작성하도록 각 학부(과)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다음 학기 개설 교과목 제출 안내시 강의계획서 등을 좀 더 충실히 작성해줄 것을 각 학부(과)에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과별로 정보 최신화 부분은 위 내용들과 함께 종합적으로 현재 개설 교과목들을 다시 한번 살피고 미흡한 부분 들을 학적팀에서 각 학부(과)에 안내하고 입력을 독려할 수 있도록 공문 등을 발송하는 등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바쁜 학업에도 교과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민원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학적팀 김채영(전화번호: 062-715-2053, 이메일: cod123@gist.ac.kr)에게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