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자전거 통행을 위해 서문 쪽문 개방’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 나노산단 거주자 등을 위해 서문(구 정문) 자전거 문 개방 요청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전거 통행을 위해 서문 쪽문 개방에 관하여 2015.4.1.부로 후문(교수APT방향)개통에 따른 서문폐쇄가 결정되어 출입문을 통제하고 우회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출입문폐쇄 초기에는 마을주민들의 자의적으로 출입문을 열고 첨단으로 이동하는 통로로 이용하는 등 부작용이 있었으나 현재는 불편함이 없이 교수APT후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서문 쪽문개방을 했을 경우 출입문 상시 개방에 따른 경계와 통제대책도 같이 검토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고 또 장기적으로 출입문을 완전히 폐쇄하고 진입로 개설을 포함한 개발계획이 예정되어있어 현 시점에서 출입문 개방은 고려하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좀 힘들지만 기관 운영방침(서문폐쇄)에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안전팀 박영돈 (전화: 062-715-2105, 이메일: park0215@gist.ac.kr )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예상대로 통제 문제로 인해 폐쇄조치를 취한 것이 맞았군요.
해당 위치의 새로운 개발 계획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개발이 되어 또 다른 진입로가 형성되면 좋겠습니다.
불편하더라도 그동안 현재 이동하던 길로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뒤로 나가는 길의 튀어나온 보도블럭과 함몰된 보도블럭 2개의 함정 중, 함몰된 보도블럭 주변이 흙으로 메워졌습니다.
덕분에, 저녁에 어두운 도보를 이용할 경우 이전보다는 함정에 걸려 다칠 확률이 현저히 낮아졌습니다.
혹시 학교측에서 메워주신 것이라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답변해주신 선생님께서도 코로나 19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