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GIST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 답변(상담경력개발센터 전문 상담과정 관련)

  • 감사실
  • 등록일 : 2020.03.24
  • 조회수 : 441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전문적인 상담 과정 개설 요청’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 치료라고 할 수 있을만한 전문적인 상담 과정이 필요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적인 상담 과정에 대하여


우리 센터를 이용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을 받으시면서‘단순히 경청해 주는 것 외에도 치료라고 할 수 있을 만한 전문적 상담 과정이 없다’고 생각되셔서 실망이 되셨나 봅니다. 먼저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 올립니다.
우리 센터는 학생과 교직원들이 잘 적응하고 연구에 전념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성취하도록 심리상담과 경력개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명의 상담사들이 2019년 한해동안 977명의 내담자에게(학생과 교직원)  2219건의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내담자 증상이나 중증도에 따라 약물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정신의학과의 치료를 병행하도록 조언하기도 하고, 센터 내의 전문 역량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타 기관을 안내하기도 합니다.


심리치료는 상담자와 내담자가 서로 간의 깊은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과 치료를 함께 하는 긴 과정입니다.  우리 센터를 이용하시는 내담자들이 상담의 질이나 프로그램 내용에 만족하실 수 있도록 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관리, 상담자 연수에 더욱 노력하고 애쓰겠습니다. 귀한 충고와 조언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상담경력개발센터 조성은(전화: 062-715-2981 이메일: counseling@gist.ac.kr )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