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불안정 개선요청’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 홈페이지 접속시 로그인 등 불안정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에 관하여
1) 홈페이지 접속과 로그인이 불안정 문제 : 최근 이런 문제가 몇 차례 발생하였고 이와 관련하여 점검결과, 메인메모리와 하드웨어 증설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예산을 확보하여 메인메모리와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이 불안정 문제는 관련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중에 로그인을 시도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접속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 :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로드 시 DB 작업이 많이 발생합니다. (메뉴부터 첫 화면 대부분이 DB를 통해 로드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최근소식, 추천 자료의 목록 수를 최적화하여 접속시간을 줄이도록 개선하겠습니다.
2. 시설예약에 관하여
PC 환경 및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현재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관련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중에 시도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3. 모바일에 관하여
모바일 시스템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 가능한 크롬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학술정보팀 이해진 (전화: 062-715-2089, 이메일: eeyore02@gist.ac.kr )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