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GIST공익신고게시판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중앙도서관 카페 이용 관련 불편 신고)

  • 유미영
  • 등록일 : 2024.06.17
  • 조회수 : 62

안녕하십니까? 학술정보팀장 유미영입니다.


중앙도서관 이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민원내용] 


중앙도서관 1층에 위치한 카페이용을 위해 도서관을 경유하는 과정 중에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도서관 안내데스크 근무자의 불편한 반응



[민원답변] 


우리원 도서관은 원내 모든 구성원 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중앙도서관 안내데스크 근무자가 중앙도서관 현관을 통과하는 이용객들을 관찰하여, 학부생, 대학원생, 교직원, 입주업체 종사자, 외부인 등등 구분하여 차별화된 대응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도서관 1층은 도서관 이용자 뿐만 아니라 카페 이용자들이 불특정하고 빈번하게 통행하는 곳으로, 일상적인 행동들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두기 어렵고, 눈에 띄는 행동이나 소음 등이 발생하였을때 안내데스크 근무자가 반응을 하였을 것으로 생각되어지며,  

특히, 지난주까지는 기말고사 대비를 위해 도서관 열람실 이용객들이 많은 시기여서 각별히 더 소음에 신경쓰고 면학분위기 조성에 주의를 기울이며 대응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도서관 열람실 이용자들의 소음에 대한 불편 호소 및 관리를 요청하는 일들이 있기 때문에 담당자로서는 더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중앙도서관은 공간 구성이 열린 형태로 되어 있어서 소음에 취약한 구조이며, 도서관 입장에서는 도서관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더 주의를 기울이다 보니, 일반 통행객들에게 불편을 드리는 반응을 보인 것 같습니다.  


담당자 분들께 도서관을 출입하시는 이용자에 대한 응대가 감정적으로 비춰지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



민원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학술정보팀 유미영(전화: 062-715-2081, 이메일: mysprite@gist.ac.kr)에게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