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Creating limitless possibilities 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광주광역시 시정혁신아이디어 제안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19.04.11
  • 조회수 : 613

 광주시민선7 들어 혁신·소통·청렴시정가치시민들 체감하는 혁신적인 변화 발전을 위해 광주행복1번가 바로소통 광주시민 소통하는 시정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일환으로 시 홈페이지 혁신창의방을 통해 시민들 시정혁신아이디어 제안받고 있으며, 제안된 의견에 대해 시민들이 답변달기를 통해 발전시키거나 보완하는 등 직접 정책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혁신제안 등 참여방법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접속 및 가입(http://www.gwangju.go.kr)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상단 <소통·참여> <참여광장> → <혁신창의방> → <혁신아이디어제안방> 글쓰기 또는 답변달기

광주광역시 혁신실행계획 등 광주광역시나 정부혁신에 관한 자료는

혁신자료방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혁신아이디어제안 및 답변달기는 서식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등록


 이렇게 만들어진 혁신아이디어
에 대해서는 광주혁신추진위원회 등의 자문을 받아 시 정책으로 실행하거나 실험적 사업(리빙 랩)으로 추진하게 됩니다.


 우수한 혁신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본인이 원할 경우 아이디어실명제를 실시하는 한편,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참여자에 대해서는 연말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시정혁신에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시는 시민, 학생, 시민사회단체 관계분들우리 시 홈페이지 혁신창의방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협조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