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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측정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드립니다.
1.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보통등급 유지(3년 연속)
ㅇ 목 적: 고객중심 경영전략 수립, 공공기관간 서비스 품질 경쟁을 통한 고객지향적 CS 경영
ㅇ 주관부처: 기획재정부
ㅇ 평가대상: 한국전력 등 177개 공공기관(공기업 24, 준정부 83, 기타 70개)
ㅇ 평가방법: 기획재정부 주관 전화 설문조사(PCSI 2.0 모델 기반)
‧ 서비스 상품품질, 서비스 전달품질, 서비스 환경품질(개인고객), 관계여건 품질(법인고객) 측정
ㅇ 평가결과: "보통" 등급 유지(3년연속)
‧ 전년대비 총점 1.5점 상승
2. 국공립대학 청렴도 측정 결과 : 종합청렴도 2등급
ㅇ 목 적: 대학 현장에서 발생하는 관행적 부패를 과학적으로 진단하여, 각 대학의 취약분야 파악 및
자율적 개선노력 유도키 위해 실시
ㅇ 주관부처: 국민권익위원회
ㅇ 평가대상: 36개 국, 공립대학 대학 및 법인
ㅇ 평가방법: 권익위 주관 설문조사
‧ 계약분야 청렴도, 연구 및 행정분야 청렴도를 가중 합산, 감점적용 종합 청렴도 산출
- 계약분야 청렴도 평가영역: 부패지수, 부패위험지수
- 연구 및 행정분야 청렴도 평가영역: 연구활동, 인사 및 예산, 행정 및 운영, 조직문화 및 제도
‧ 부패사건 발생현황 + 신뢰도 저해행위 감점
ㅇ 평가결과: 종합청렴도 “2등급(6.21점)”
‧ 2014년 3등급 → 2015년 2등급으로 향상
‧ 계약분야 청렴도 7.62점(전년대비 0.07점↑) + 연구 및 행정분야 청렴도 5.86점(전년대비 0.52점↑)
‧ 부패사건 발생현황, 신뢰도 저해행위 : 해당사항 없음
‧ 종합청렴도 전체 평균(5.88점) 0.65점 높으며, 계약분야 전체평균(7.48점)보다 0.14점 높고 연구 및
행정 분야 평균(5.54점)보다 0.32점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