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People

터치융복합클러스터육성사업단, Green Car Korea 2013 참가

  • 이석호
  • 등록일 : 2013.11.14
  • 조회수 : 2734

 

 

 

 

 

터치융복합클러스터육성사업단, 그린카 전시회 참가

 

그린카 전시회

 

 

 

  터치융복합클러스터육성사업단(단장: 신소재공학부 이병훈 교수, 이하 사업단)이 지난 7~9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3 국제그린카전시회(Green Car Korea 2013)’에 참가, 자동차 산업에 터치패널 기술을 접목해 터치산업이 다양한 산업과 융‧복합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사업단은 전시회에서 자동차 후방산업용 터치스크린 및 터치패널 기술과 관련한 소재와 터치 웨어(touch wear) 시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터치 웨어 시제품은 기존 노트북에 해당 제품을 연결하면 노트북 화면에서 터치 기능이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전시회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광역연계협력사업의 지원을 받아 호남권 내 기업과 출연 연구기관, 대학 간 협력 및 공동 개발을 통해 터치산업의 인적‧물적 기반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과 매출‧투자 확대를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단에는 총 18개 기관(호남권 기업 14곳, 회원사 4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스트의 경우 관련 분야 교수 11명, 학생 35명이 사업단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사업단은 지금까지 고용 348명, 매출 1619억원, 투자 221억원, 지적재산권 34건의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사업단 참여기업인 옵트론텍은 광주 첨단과학산업연구단지에 150억원을 투자해 터치패널 양산을 위한 신규공장을 11월 말 준공할 예정이다.      <끝>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