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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Creating harmony for a heathy, balanced life

편의시설

행사시설(오룡관)

오룡관 전경 사진
문화예술과 학술의 공간

오룡관 시설은 본원이 주관하는 국내외 문화예술 및 학술행사, 원내회의 및 공식행사, 학생축제 및 동아리 행사, 외부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인 경우는 공익성행사, 산학협동관련 행사, 기타 원장이 승인한 행사에 한하여 유료로 운영합니다.

기본시설

오룡관 기본시설 안내
각 층별 시설명과 호수, 좌석 수, 면적을 안내합니다
층별 실 명 (호 수) 좌석 면적 (m2)
1층 네트워크 강의실 (101) 109석 230
강의실-A (103) 62석 150
귀빈실 (109) - 3.7
라운지 - 170
로비 - 1,151
다목적홀 (112) 180석 438(133)
대강당(112+208) 715석 1,180
레스토랑 70석 -
2층 다산홀 (208) 535석 740
회의실-A(203) 14석 165
강의실 B, C (201, 202) 56석 128
강의실 D, E (203, 204) 73석 165
강의실 B+C (201+202) 112석 256
라운지 74석 165
3층 회의실-B,C(305,306) 13석 77
회의실-D,E(311,312) 13석 87
강의실-F,G(301,302) 14석 142
회의실-D+E(311+312) 14석 87
강의실-H(303) 274석 256
옥외 노천극장 198석 404

부대시설

  • 음향, 빔프로젝트, 특수조명, 마이크, 무대장치 등

이용료

임대료

(단위 : 천원, VAT 별도)

오룡관 임대료
오전, 오후, 야간, 전일, 반일, 종일로 구분하고 시설별 면적과, 좌석, 초과시간당 추가 요금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구  분 면 적(㎡) 좌석 오전 오후 야간 전일 반일 종일 초과 시간당
9~12 13~17 18~21 9~17 13~21 9~21
1층 네트워크강의실 (101) 230 109 297 359 270 597 655 885 88
강의실-A (103) 150 62 166 200 143 320 354 490 48
귀빈실 (109) 37 - 55/시간당  
레스토랑 - 70 166 200 143 320 354 490 48
로비 1,151 70 166 200 143 320 354 490 48
다목적홀 (112) 438 180 543 793 597 1,321 1,390 1,917 191
2층 다산홀 (208) 740 535 774 1,024 828 1,552 1,621 2,148 215
대강당 (112+208) 1,180 715 978 1,429 1,075 2,379 2,503 3,450 344
회의실-A(203) 53 14 77 92 66 146 162 223 22
강의실-B, C (201, 202) 128 56 166 200 143 320 354 490 48
강의실-D, E (203, 204) 165 73 223 266 205 447 493 670 66
강의실-B+C (201+202) 256 112 303 374 282 620 682 921 91
3층 회의실-B, C (305, 306) 77 13 85 100 74 154 169 231 23
회의실-D, E (311, 312) 87 14 116 139 100 190 202 264 26
강의실-F, G (301, 302) 142 56 154 189 131 308 343 477 47
회의실-D+E (311+312) 174 28 216 259 197 439 485 662 66
강의실-H (303) 356 274 385 459 351 759 832 1,121 111
옥외 노천극장 404 198 220 231 242 440 462 660 66

* 임대 기준 시간 : 09:00 ~ 21:00
  단, 내부구성원이 오룡관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제12조 2항 관련) 임대료를 다음과 같이 할인 적용한다.

구분별 임대료 할인율
구분 할인율
입학식, 졸업식 등 기관 공식 행사 100%
학과, 연구소 및 센터가 외부단체와 공동주최한 경우 40%
내부 구성원 개인이 학회 또는 유사한 행사를 유치한 경우 30%
내부 구성원의 결혼식 50%
* 시간외 사용료 : 초과 시간당 1일 기준시간 임대료(09:00~21:00)의 10% 가산
  단, 시간외 사용료는 1일 사용료(09:00~21:00)를 초과하지 않음
* 준비, 철거시간 제공 : 1시간 무료(시간 초과 시 시간외 사용료 징수)

회의실 장비사용료

(단위 : 천원, VAT 별도)

회의실 장비사용료
품목별 규격과 단위, 임대료를 안내 합니다
품목 규격 단위 임대료
LCD 프로젝터 및 스크린 - 1일 110,000
오전/오후/야간 55,000
이동식 AMP 300W(유선3, 무선1) 1일 33,000
음향시설 및 마이크 마이크 2개는 기본 제공
마이크 추가 사용료 : 5,000
1일 110,000
오전/오후/야간 55,000
특수조명 - 1일 110,000
오전/오후/야간 55,000
녹음 테이프 별도 1일 33,000
오전/오후/야간 22,000
비디오 테이프 별도 1일 33,000
오전/오후/야간 22,000
무대장치 다목적홀과 다산홀 사이
무대기계장치 및 칸막이시설
1일 220,000
오전/오후/야간 110,000
이동식보드 (행사안내용) 대(3.12m×2.2m)/중(2.5m×2.2m) 소(2.2m×2.2m) 1일 22,000
오전/오후/야간 11,000
노트북 - 1일 55,000
오전/오후/야간 33,000
이동식 입간판 (행사장 유도용) 0.92m×1.8m / 개 1일 11,000
전시칸막이 (전시 보드판) 1.0m×2.4m / 개 1일 33,000
멀티탭 3m, 5m / 개 1일 3,300
이동식무대(조정) 다목적홀 1일 550,000
전기작업선(연결코드) 30m / 개 1일 11,000
특별청소비 시설물이 심하게 오염된 경우에만 한함 330,000

이용료안내

  • 회의실을 제외한 강의실 사용 시 유선 마이크 2개 기본 제공

비고

단, 내부 구성원이 오룡관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제 12조 2항 관련) 임대료를 다음과 같이 할인 적용한다.

내부 구성원의 오룡관 임대시 구분별 할인율
구분 할인율
입학식, 졸업식 등 기관 공식 행사 100%
학과, 연구소 및 센터가 외부단체와 공동주최한 경우 40%
내부 구성원 개인이 학회 또는 유사한 행사를 유치한 경우 30%
내부 구성원의 결혼식 50%
예약관리시스템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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