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People

GIST 국제환경연구소, 김준하 소장 한국물환경학회 ‘기술상’수상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17.04.04
  • 조회수 : 4072

external_image

GIST 국제환경연구소 김준하(지구·환경공학부 교수) 소장이 323일 목요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대한상하수도학회·한국물환경학회 2017 공동 학술발표회]에서 ()한국물환경학회 기술상을 수상했다.


기술상은 물산업 분야의 기술 발전에 현저한 업적이 있는 자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김준하 소장은 우리나라 물환경 보전 및 개선을 위한 기술 개발과 보급에 기여한 공로로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한국물환경학회는 밝혔다.


()한국물환경학회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각 부문별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GIST 국제환경연구소 김준하 소장의 기술상을 비롯해 박기영 건국대 교수, 이호식 한국교통대 교수, 류지철 국립환경과학원 전문위원, 전지홍 국립안동대 교수, 권수열 한국방통대 교수, 류덕희 국립환경과학원 박사, 이진우 ()도화엔지니어링 상무, 최동찬 금호건설() 상무, 최정길 SK건설() 상무, 강찬수 중앙일보 기자, 이정수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사무총장 등 12명이 물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준하 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새롭게 부각되는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통해 스마트 물산업 발전을 위한 빅데이터 기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물산업의 영역을 다양한 학문으로 확장하는 방향으로 목표를 재설정하여 미래 물산업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2017년 공동학술발표회는 유엔이 지정한 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2017년 세계 물의 날기념식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물관리 4차혁명 어떻게 이룰 것인가라는 주제로 대한상하수도학회와 한국물환경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한국물환경학회 염익태 회장은 “2017 공동학술발표회가 다가올 미래 Water 4.0'을 맞이하는 우리 물쟁이들의 이야기의 장, 그리고 축제의 장이 되었다.”물산업의 길잡이가 되어주신 오늘 수상한 각 부분별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