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광주‧전남 기업 CEO 초청 간담회 개최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7.03.08
  • 조회수 : 1328

“GIST 유망기술을 소개합니다 !”


- 3.3.(금) 광주‧전남 기업 CEO 초청 간담회 개최…“기술이전 및 사업화 활성화”

 

 


□ GIST(광주과학기술원)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유망 기술과 특허를 소개하고 기술이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3월 3일(금) 광주‧전남 지역의 우수기업 CEO 50명을 초청, ‘GIST 유망기술 홍보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날 오후 3시부터 열린 간담회에서는 GIST 과학기술응용연구단 안진희 단장(화학과 교수)이 GIST의 우수 기술을 프레젠테이션으로 소개했으며, 참석한 기업 CEO들의 기술 수요 파악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우수 기술 소개에 이어 기업 CEO들은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와 고등과기술연구소 등 GIST의 연구 시설을 둘러보았다. 


□ 문승현 총장은 "GIST가 연구‧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은 세계적인 특허가치 평가기관으로부터 매우 높은 부가가치가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전남 우수 기업과 GIST 사이의 기술이전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베스텍 김성봉 대표이사는 "GIST 유망 기술 현황을 파악하고 산학 공동연구를 통한 협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GIST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 연구 성과 덕분에 지역 산업이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끝>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