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행사

고등광기술연구소, “ ICT융합 차량용 HUD 광 융합부품 생태계 조성사업” 2단계 착수보고회 개최

  • 정여진
  • 등록일 : 2017.03.21
  • 조회수 : 1014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공기관연계 지역산업육성
ICT융합 차량용 HUD 융합부품 생태계 조성사업” 2단계 착수보고회 개최
      


 
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 고등광기술연구소는 310() 오후 4시 고등광기술연구소 (소장 이병하) 1층 대강당에서 <2017년 공공기관연계 지역산업육성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분광센서연구실 유난이박사가 사업총괄책임자를 맡고 기술개발, 기업지원, 인력양성 3세부로 이루어진 본 사업은 ‘ICT융합 차량용 HUD 광융합부품 생태계 조성사업’으로 총사업비 16억원, 사업기간이 19개월이다. 2016년에 함께 선정된 4곳의 전국지역 사업 중 우수한 A1단계평가를 거쳐, 2차년도 사업수행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공공기관인 나주의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유대선)과 연계된 본 사업은 차량용 HUD(Head-Up Display)에 이용될 RGB 레이저 광원을 광섬유 기반으로 개발하는 기술개발 이외에도 산업계 전문인력양성 및 기업지원을 포함한 전장산업 생태계조성을 목표로 하였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1차년도 개발한 RGB광원도 함께 선보였다.


광주시 ICT 융합 담당 관계자를 비롯해 엠피닉스이상테크, 국내 휴대폰렌즈 생산의 대표기업인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코렌이 참여하여 차세대 전략제품으로 자율주행차시대에 대비한 HUD기기의 시작품을 데모하였으며, 수요기업으로서 HUD용 레이저광원개발인 본 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