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생활

Creating harmony for a healthy, balanced life

학사공지 게시판

2023년 방제관련 겨울방학 잔류 및 퇴사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안내

  • 박수정
  • 등록일 : 2023.11.23
  • 조회수 : 808

2023년 겨울방학 잔류 및 퇴사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안내

 

아래의 답변은 2023학년도 겨울방학 잔류에 한하여 일시적으로 적용되며 방제 정책 변경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Q. 룸메이트가 퇴사하지 않은 경우 공실로 이동 또는 룸메이트 변경 가능 합니까?

   A. 공실 이동이 불가하며, 룸메이트 변경도 불가합니다. 이번 결정은 기 공지한바와 같이 국내외 빈대발생건이 증가함에 따라 사전적으로 위험요소를 차단하고자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하여 내린 조치로써 일시적인 조치이며 향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동제한은 누군가에게 1인실 사용 특혜 또는 불이익을 주고자 함이 아닙니다. 이동을 허용한다면 현재 호실 이동제한 취지와 맞지 않기에 불가 합니다.

 

Q. 호실에 한명은 퇴사하고 한명은 잔류하는 경우에 퇴사검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A. 퇴사자가 퇴사검사 신청하여 퇴사검사 진행

     퇴사자는 추후에 들어올 수 있는 사람을 위하여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화장실, 현관 등)은 유지검사 기준에 맞추어 청소하고 개인이 사용했던 공간(침대, 책상 등)은 기존 퇴사검사 기준에 맞추어 청소 필수

 

Q. 신규 입소자가 1인이 거주 중인 호실(2인실)로 입소 할 수도 있나요?

  A. 신규 입소자 발생시 1인 거주 중인 호실(2인실)로 언제든지 배정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제방역 정책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2인실을 1인이 사용하는 것일 뿐 1인실로 승인받은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기숙사비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렇기에 신규입소자 입소 시 바로 입소할 수 있도록 본인구역을 제외한 공간은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 주시고 이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호실 이동은 제한중인데 신규 입소자 배정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방학 중 신규 입소는 소규모로 진행 되며 호실 배정은 방제정책과는 별개로 희망하는 1인 사용자 호실 또는            랜덤(무작위 추첨)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Q.  방학 중 해외 여행 후 기숙사 입소 시 절차가 있나요?

   A. 방학 중 해외 여행 시 출국 전 사감실에 비치된 일시 귀가 허가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귀국 후, 사감실에 방문하여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하시고 빈대방제 방역을 위하여 본인의 물품 및 캐리어를 투명 비닐(사감실 비치)에 밀봉 보관하여 관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학생팀 uhousing@g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