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생활

Creating harmony for a healthy, balanced life

학사공지 게시판

2023학년도 겨울방학 대학생활관 잔류 및 신규입소 안내

  • 박수정
  • 등록일 : 2023.11.16
  • 조회수 : 2562



잔류신청을 위한 구글서베이 링크: 바로가기 클릭

(2023.11.22(수)~27(월) 기간 내 신청 필수)


신규입소신청을 위한 구글 서베이 링크: 바로가기 클릭

(2023.11.22(수)~27(월) 기간 내 신청 필수)


구글서베이 등록 및 증빙서류 도착 시 신청 접수 완료 

잔류신청 미숙지 및 기한내 신청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중요 공지 사항: 빈대확산 예방을 위하여 2023학년도 겨울방학 대학생활관 잔류자에 대한 호실 이동을 제한함 


■ 문의처: 학생팀 대학생활관 담당 박수정(uhousing@gist.ac.kr/ T.3606)

 

2023학년도 겨울방학 대학생활관 잔류 및 신규 입소 안내

 

‘23.11.16.() 학생팀

 

잔류 신청

신청

주체

내 용

비 고

공통

지스트에 재학중인 학사과정 학생으로 아래 기준에 부합하는 자

(, 창업휴학자도 가능)

개인

- 연구인턴

- 졸업예정자¹(, 학사학위논문 마감일(12.29.() 직후 주말(~ 12. 31.())까지 잔류 가능)

- 계절학기 대면 강의 과목 수강자

-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하우스마스터의 승인을 받은 학사과정 학생(예시: 귀국이 곤란한 외국인 학생, 창업휴학자 등)

¹20242월 졸업예정자가 타 잔류 사유가 있을 경우(잔류 승인 필수) 2023.12.31.() 이후에도 잔류 가능하나 타 잔류 사유가 없을 시 2023. 12.

31.()까지 퇴소하여야 함

단체

부서

- 학생자치회 필수 인원(, 자치회 임기까지만 잔류 가능)

·대학총학생회/하우스연합회/문화행사위원회/동아리연합회

- 행정부서 업무지원 및 행사 참여자²

· 지온나래, 피움단: 대외협력팀

· 지스트신문, : 홍보팀

· 근로학생(도서관, 헬스장 등): 학술정보팀, 시설운영팀

- 기타 부서 및 학부에서 특정 사유가 인정되어 잔류를 요청한 자

(ex. 창업진흥센터-창업동아리 활동, 혁신기업가센터-산학협력 인턴십, 융합기술학제학부-동계 인턴십 등)

²업무지원 및 행사 참여기간 종료 직후 주말까지만 잔류 가능(, 필요할 경우 담당 부서에서 대학생활관 담당자와 잔류 기간 협의 가능)

ex) 24.1.12.() 행사 종료 24.1.14.()까지 잔류 가능

 

잔류 신청 접수 기간 내 프로그램(인턴십 등) 참가자 명단 취합이 어려울 경우, 대학생활관 담당자와 협의 가능

 

잔류 신청 방법

신청

주체

내 용

제출 서류

개인

- 연구인턴

구글 서베이 제출

<서식 1> 대학생활관 잔류 신청서(연구인턴)

- 제출처: uhousing@gist.ac.kr

- 파일명: 20200000홍길동_연구인턴 잔류신청서

- 졸업 예정자

구글 서베이 제출

- 계절학기 대면 강의 과목 수강자

구글 서베이 제출

ZEUS 수강신청완료 스크린샷(12.20.() 18:00까지 제출), 미제출 또는 허위 접수, 학점 중간 포기할 경우 즉시 퇴소

- 제출처: uhousing@gist.ac.kr

- 파일명: 20220000홍길동_계절학기대면강의명.jpg 또는 pdf

-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하우스마스터의 승인을 받은 학사과정 학생(예시: 귀국이 곤란한 외국인 학생 등)

구글 서베이 제출

<서식 2> 대학생활관 잔류 요청 및 추천서

단체

부서

- 학생자치회 필수 인원(, 자치회 임기까지만 잔류 가능)

·총학생회/하우스연합회/문화행사위원회/동아리연합회

 

구글 서베이 제출

<서식 2> 대학생활관 잔류 요청 및 추천서(재직증명서 포함)

<별첨> 대학생활관 잔류신청자 명단

각 자치회 잔류인원은 구글 서베이 작성 후 하우스연합회에 잔류신청서 및 명단 제출

하우스연합회에서는 각 자치회 서류를 취합하여 담당부서(학생팀)에 제출

- 행정부서 업무지원 및 행사 참여자

· 지온나래, 피움단: 대외협력팀

· 지스트신문, : 홍보팀

· 근로학생(도서관, 헬스장 등): 학술정보팀, 시설운영팀

구글 서베이 제출

<서식 2> 대학생활관 잔류 요청 및 추천서

<별첨> 대학생활관 잔류 신청자 명단

잔류 신청 학생이 구글 서베이 작성 후 행정부서에 <서식 2> 제출, 행정부서에서 서류를 취합하여 <별첨>과 함께 담당부서(학생팀)에 공문 제출

- 기타 부서 및 학부에서 특정 사유가 인정되어 잔류를 요청한 자

(예시: 창업진흥센터-창업동아리 활동, 혁신기업가센터-산학협력 인턴십, 각 학부()-동계 인턴십 등)

, 프로그램 선정결과 발표일과 기숙사 신청 마감일 일정이 어긋날 경우 대학생활관 담당자와 협의 가능

 

구글 서베이 링크(잔류): 바로가기 클릭

 

신규 입소 대상 및 신청 방법

신청

주체

신청 대상

비고

공통

지스트 학사과정 재학생 또는 공식 학술 연구활동 프로그램 참가자

개인

- 2023학년도 겨울학기 학사논문연구1 수강자

(, 마지막 학기 복학 직전 방학에 졸업논문 준비를 위해 원내 인턴활동이 필요한 휴학자에 한함)

 

단체 및 부서

- 대학원 학부() 여름방학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대학원생활관 배정을 우선으로 하며 대학원생활관 배정이 어려울 경우 제한된 범위 내 대학생활관에 배정 가능)

- 공식 학술 연구활동 프로그램 참가자³(원에서 공동주관하는 외부 프로그램 참가자 등, ex) 카이스트 Pre-URP, 올림피아드 캠프 등)

³신규 입소신청 접수 기간 내 프로그램 참가자 명단 취합이 어려울 경우, 대학생활관 담당자와 협의 가능

 

신청

주체

내 용

제출 서류

개인

- 2023학년도 겨울학기 학사논문연구1 수강자

(, 마지막 학기 복학 직전 방학에 졸업논문 준비를 위해 원내 인턴활동이 필요한 휴학자에 한함)

구글 서베이 제출

ZEUS 수강신청 완료 스크린샷(12.20.() 18:00까지 제출), 미제출 또는 허위 접수, 학점 중간 포기할 경우 즉시 퇴소

- 제출처: uhousing@gist.ac.kr

- 파일명: 20220000홍길동_학사학위논문.jpg 또는 pdf

단체 및 부서

- 대학원 학부() 겨울방학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대학원생활관 배정을 우선으로 하며 대학원생활관 배정이 어려울 경우 제한된 범위 내 대학생활관에 배정 가능)

각 학부()에서 학생팀(대학원생활관 담당자)에 수요조사 명단 공문 제출(~12.8.())

- 공식 학술 연구활동 프로그램 참가자(원에서 공동주관하는 외부 프로그램 참가자 등, ex) 카이스트 Pre-URP, 올림피아드 캠프 등)

해당 부서에서 학생팀(대학생활관 담당자)에 명단 공문 제출

구글 서베이 링크(신규입소): 바로가기 클릭

 

[입소 절차]

승인

결과

통보

 

기숙사 입소

 

호실 배정

 

 

 

 

제출서류

1. (필수) 입소직전 자가진단키트 검사

지스트 방역지침에 따라 변동 가능

 

 

 

 

 

잔류신청 및 신규입소 일정

11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대학생활관 잔류 및 신규입소(온라인

26

27

28

29

30

 

 

서베이) 신청접수

 

 

승인통보 

 

 

12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26

27

28

29

30

1

2

 

 

 

 

 

 

 

3

4

5

6

7

8

9

 

룸메이트/호실 신청 없음(빈대방지 선제조치로 잔류자 호실이동 제한)

 

 

10

11

12

13

14

15

16

 

 

 

 

 재학생(미잔류자) 퇴소

17

18

19

20

21

22

23

기간

 

 

 

 

 

신규

입소자  

24

25

26

27

28

29

30

입실기간

 

 

 

 

졸업예정자

(12.31() 까지)

31

 

 

 

 

 

 

퇴소

 

 

 

 

 

 

최근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방제방역(빈대)과 관련하여 예기치

않은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현재 생활관 내 빈대 발견 신고 없음)

2023학년도 겨울방학에 한하여 호실 이동을 제한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2023학년도 겨울방학에는 호실 및 룸메이트 신청을 하지 않으며

기존 호실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퇴소 일정]

- 23. 12. 14.() ~ 12. 17.() 재학생(미잔류자) 퇴소

- 23. 12. 29.() ~ 23. 12. 31.() 졸업예정자(학사학위논문 마감일 직후 주말까지 잔류 희망하는 학생) 퇴소

[잔류 신청 일정]

- 23. 11. 22.() ~ 11. 27.() 대학생활관 잔류신청서(온라인 서베이) 접수

- 23. 11. 30.() 잔류 대상 승인 통보(가승인 대상 포함)

빈대확산 예방을 위하여 겨울학기 호실이동을 제한하므로 기존 거주호실에서

겨울학기까지 잔류

 

[신규 입소 일정]

- 23. 11. 22.() ~ 11. 27.() 대학생활관 신규입소신청서(온라인 서베이) 접수

- 23. 11. 30.() 신규입소 대상 승인 통보

- 23. 12월 중 담당자와 협의 후 호실 배정

- 23. 12. 23.() ~ 12. 24.() 신규 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