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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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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공지 게시판

2025학년도 봄학기 대학생활관 신규 입소 안내

  • 박수정
  • 등록일 : 2025.01.31
  • 조회수 : 6000

 

 

2025학년도 봄학기 대학생활관 신규 입소 안내

 

 

 

 

 


 

1. 대 상

· 2025학년도 신입생 및 봄학기 학사과정 복학예정자·재학생(휴학생은 신청 불가. , 창업 휴학자는 신청 가능)

위에 해당하는 대학생활관 겨울방학 재학생 잔류자도 신규 입소 신청을 진행해야 함

 

· 복학 신청기간등의 학적 변동 정보는 학사공지게시판-학적에서 확인 가능

https://www.gist.ac.kr/kr/html/sub05/050209.html?mode=V&no=215951&GotoPage=1

 

2. 2025년 봄학기부터 변경되는 중요사항 및 안내사항

· 대학생활관 남·여 층별 운영 변경 (안내문 바로가기)

· 2025년부터는 방학 잔류시 호실 및 룸메이트 신청(ZEUS)을 진행하지 않으며, 봄학기 신청 호실에서 방학 잔류 시 여름학기까지 거주 (룸메이트 퇴소 시 랜덤 합실 예정)

· 입소 신청 인원이 가용 호실보다 많은 경우 우선 순위에 따라 대학원생활관에 배정될 수 있음 (대학생활관 우선순위 바로가기

· 휴학예정자와 연차초과자는 가급적 대학원생활관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신규 입소 일정

구 분

신입생(25학번)

재학생

신규 입소¹

2.15.() ~ 2.16.()

정시 등록 학생의 경우 입소 일정 개별 안내 예정

3.1.() ~ 3.2.()

입소 신청 인원이 가용호실보다 많을 경우 생활관 입소 우선순위에 따라 개별 안내 후 배정

신규 입소 신청

(구글 서베이)

2.3() ~ 2.5()

2.6.() ~ 2.12() 14:00

룸메이트 신청

랜덤 배정

(희망 룸메이트 설문)

2.19() 10:00 ~ 2.23.() 14:00

호실 신청

공실에 배정

(담당자 배정)

2.20() 10:00 ~ 2.23.() 14:00

2025년부터는 방학 잔류시 호실 및 룸메이트 신청을 진행하지 않으며 봄학기 신청호실에서 방학 잔류시 여름학기까지 거주

(룸메이트 퇴소시 랜덤 합실 예정)

룸메이트/호실 신청 결과 안내

2.11()

(건강진단서 제출마감: 2.10())

2.25()

잔류자 이동 기간

 

2.28() ~ 3.2()

퇴사자(졸업자)

퇴소 기간

 

2.21() ~ 23()

¹ 입소 일정 내 입소 예정자가 확진/격리될 경우, 담당 부서에서 추가 입소일을 개별 안내할 수 있음

신입생은 신입생 캠프 대면행사 참여를 위하여 2.12.() ~ 13.()에 조기 입소하며 해당일에는 학번이 생성되지 않기에 겨울방학 공실에 랜덤 배정 예정임(구굴 서베이시 희망 룸메이트 설문 예정)

 

4. 입소 절차

유의사항: 대학생활관에서는 외부인 방문·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입소 당일 가족·지인과 함께 생활관을 방문하시는 경우, 거주 학생만 출입이 가능하며 외부인들께서는 건물 밖에서 대기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신입생

신규입소 신청

구글 서베이 제출

기숙사 건강진단서(개인정보동의서 포함) 이메일(uhousing@gist.ac,kr) 제출

룸메이트/호실신청

결과 안내

(배정 건물 문자 안내)

호실 입실

2.3()~5()

~ 2.10.() 16

2.11()

2.15.()~2.16.()

2) 재학생

신규입소 신청

구글 서베이 제출

룸메이트·호실 신청

건강진단서

(개인정보동의서 포함) 이메일 제출

호실 입실

2.6.() 10:00

~

2.12.() 14:00

룸메이트 신청

2.19.() 10:00

~ 2.23.() 14:00

호실 신청

2.20.() 10:00

~ 2.23.() 14:00

2.10()

 

최초 제출한 건강진단서 제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자: 제출 권고

3.1.()~3.2.()

 

ZEUS 현거주현황에서 배정 호실 확인

5. 신청 방법

1) 신입생

구 분

방 법

신규 입소 신청

구글 서베이 링크 등록

구글 서베이 링크 등록자에 한하여 기숙사 호실 제공하오니 빠짐없이 기간 내 등록 바람

 

[신입생 입소 신청] 바로가기 클릭

(링크)

https://forms.gle/boqCDtkq1AS4HvWV9

룸메이트 신청

희망 룸메이트 설문 또는 랜덤 배정

호실 신청

공실에 배정(담당자 배정)

2) 재학생

겨울 방학 대학생활관 잔류자도 신규 입소자와 동일하게 구글서베이, 룸메이트/호실 신청을 진행해야만 정상적으로 대학생활관 신규 입소 가능함!

구 분

방 법

신규 입소 신청

구글 서베이 링크 등록

구글 서베이 링크 등록자에 한하여 룸메이트 및 호실 신청 ZEUS 신청 권한이 부여되오니 빠짐없이 기간 내 등록 바람

구글 서베이 신청 및 제우스 호실 신청 미등록자의 경우 다음의 패널티 적용

1. 호실 및 룸메이트 신청 불가 호실 및 룸메이트 랜덤 배정

2. 벌점 5점 부과

 

대학원생활관 입소희망자의 경우는 대학원생활관 입소 가능하므로 대학원생활관 입소 희망자는 대학원생활관입소 신청

링크: 대학생활관 입소 신청 바로가기

링크: 대학원생활관 입소 신청 바로가기

 

· 퇴사검사 미이행으로 보증금 환수된 재학생: 입사 시 보증금(14만원)

3월 기숙사비에 재청구 예정

룸메이트 신청

[ZEUS] [My Service] [기숙사] [룸메이트 신청]

호실 신청

[ZEUS] [My Service] [기숙사] [기숙사 신청]

 

6. 제출 서류

구 분

내 용

입소 전

기숙사 건강진단서,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 신입생 및 기숙사 최초 입소자(재학생 포함): 제출 필수

- 최초 제출한 건강진단서 제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자: 제출 권고

- 의료기관(보건소 및 일반병원) 발행 건으로 결핵 및 B형 간염 전염성 질환 진단 결과 필수 포함, 결핵 양성 판정시 입소 불가

B형 간염 항체가 없더라도 입소 가능하나 B형 간염 예방 접종을 적극 권장함

비용 지원 없음

- 제출처: 이메일 제출 uhousing@gist.ac.kr

- 제출기한: 2. 10.() 16:00까지

- 제출 형식

· 이메일 제목: 이름_건강진단서 제출, ex)홍길동_건강진단서 제출

· 파일명: 20220000_홍길동_대학생활관 건강진단서.pdf 또는 jpg

 

7. 생활관 사용료

- 생활관 사용료는 2025.3. 인상분 적용

대학

생활관

인실

생활관비

기타 비용

비고

A,B

2

109,100/

보증금: 140,000(3월 학자금 공제시 생활관 사용료와 함께 공제되며 기숙사 최초 입소시 1회 납부)

침구 대여료: 20,000/

연차초과자의 경우 연차 학기에 따라

2~3배 부과

 

3

72,100/

24개 호실 운영

대학원

생활관

인실

생활관비

기타 내용

비고

1~7

2

87,400/

대학생활관 보증금 연계

학부생은 1~7동 배정 (공용 화장실, 샤워실)

호실 및 룸메이트 지정 불가

연차초과자의 경우 생활관비 재학생과 동일하며 추가 부가금 없음

 

- 납부 방법: 매월 지원되는 학자금에서 생활관 사용료 공제(, 월 학자금보다 생활관 사용료(미납금 포함)가 더 많은 경우, 개별 납부 필요. 매월 23일 이후 ZEUS에서 기숙사비 고지 내역 확인 후 개인별 가상계좌와 납입 기간을 확인 후 개별 납부 진행 바람)

 

8. 기타 사항

택배 발송

보내는 곳: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광주과학기술원 대학생활관A(건물번호 E11) 1층 택배실 신입생 홍길동, 우편번호 61005,

생활관 사감실 위치

대학생활관A1(건물번호 E11)

- 3D 안내도 바로가기 https://www.gist.ac.kr/cyber/#3D

생활관 입소 준비물

- 침구류(베개, 이불), 세탁 세제, 빨래 바구니, 공유기, 슬리퍼, 청소도구, 샤워용품, 수건, 상비용품 등

 

9. 문의처 및 첨부 목록

구 분

연 락 처

문의처

- 학생팀 T.062-715-3606, uhousing@gist.ac.kr

- 관리실 T.062-715-5800(사감실)

첨부목록

[제출서류 양식]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참고 서류]

대학생활관 생활수칙 대학생활관 운영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