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ng harmony for a healthy, balanced life
※ 학위수여예정자 명단 확정시 개별안내 예정
- 하단의 내용 및 첨부의 내용을 반드시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퇴사 절차(생활관/기혼자아파트)
▶ 생활관 관리실(1동 1층, 9동 1층) 경유하여 퇴사원서 작성 및 퇴사검사(퇴소 최소 2일전까지 완료)
▶ 호실 상태는 기 안내한 호실 점검상태(바로가기)에 준하여 점검하며, 호실 상태 불량시 청소비를 청구할 수 있음
▶ 생활관 입소시 납부한 보증금(10만~15만원)은 퇴사 이후 1개월 이내(2025.3월중) 반환예정임
▶ 기혼자아파트는 F동 1층 관리실 방문하여 관리비 정산 및 호실 검사
※ 졸업 당일은 생활관 관리실이 매우 혼잡합니다. 미리 퇴사원서 제출 및 검사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박사과정 졸업예정자 중 기혼자 아파트(기혼이며, 배우자동반 기혼자아파트 거주 예정을 전제)에 거주하고자 하는 학생
▶ 박사과정 졸업예정자 중 바로 '본원 박사후연구원' 계약시 기혼자아파트 제공 가능
(근거: 기혼자아파트운영지침 제 17조 4항)/ (단, 여유세대가 있을 시 6개월 이내 거주 최장 1회 연장이 기본이며, 연구원 신분으로 연 1회이상의 정기공고시 입주 우선순위 배점기준표에 의거하여 연장할 수 있음.)
▶ 신청후 반드시 계약증빙 제출: 연구원 계약서 및 사번 안내필수
▶ 연구원 계약만료시 입주자격을 상실함
▶ 배정방법: 학사공지게시판의 신청서 작성후 관련 서류와 함께 학생팀으로 방문 및 승인 후 기혼자아파트 관리실(F동 1층) 방문하여 호실 지정 및 배정
▶ 생활관 퇴소->기혼자아파트 입소 절차 별도진행
▶ 상기내용은 기혼자아파트 운영 지침 일부 발췌건으로 세부사항은 반드시 숙지
: Portal->메뉴얼규정집->원규2->기혼자아파트운영지침 참고
===================================
1. 대학원 생활관 입퇴소 일정
구분 |
내 용 |
||||||||
졸업생 퇴소 |
○ (공통) 졸업생 퇴소 ▶ 2025. 2. 21.(금)*까지 퇴소 원칙 *학위수여식 기준 |
||||||||
○ 박사과정 졸업생 퇴소 ▶ 2025. 2. 21.(금)까지 퇴소 ▶ 불가피한 사유로 연장이 필요할 시 첨부의 연장신청서를 작성(지도교수 서명 필)하여 제출 - 제출기한: ~2025. 1. 24.(금)까지 - 단, 호실변동 및 연구원 생활관비(125천원) 부과(8, 9동 거주 불가, 졸업전 이동조치) - 최대 3개월 거주 가능(호실 여유 상태에 따라 연장신청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음) ▶ 기혼자아파트 거주하는 박사과정 졸업생은 원내 박사후연구원 계약시 연장거주 가능 관련서류(임용관련) 제출하고, 사용자 등록을 연구원으로 변경하는 절차 필요 |
|||||||||
○ 석사과정 졸업생 퇴소 ▶ 2025. 2. 21.(금)까지 퇴소 ▶ 박사과정 내부진학자: 하단의 ‘내부진학자 입소’란 참고 ▶ 석사과정생의 거주 연장은 불가함 |
|||||||||
신입생 입소 |
○ (공통) 내외부 진학자 모두 입소원서 제출 필수 |
||||||||
○ 신입생 입소: 2025. 2. 24.(월)부터 입소 ▶ 인턴 또는 예비 신입생 신분으로 방학중 거주하였던 과정생은 일괄퇴소 후 신규 부여받은 학번으로 재입소(퇴소원서, 입소원서 동시 작성/호실 변경) |
|||||||||
○ 내부진학자(석사 → 박사) 입소 ▶ 신규 부여받은 학번으로 재입소(퇴소원서, 입소원서 동시 작성) ▶ 9동 거주자 중 계속 거주 희망시 졸업전 공실 관련 추첨에 응하기 바람 (미추첨시 호실 이동, 추첨일 별도 안내) ▶ 외부 거주자 중 생활관 입소 희망자는 신입생 입소와 동일하게 진행 ▶ 집중입소기간: 2025. 2. 24.(월)~ 2025. 2. 27.(목) / 입소원서 제출 ※ 입소원서 미작성시 석사 학번으로 제우스 인식되어 생활관비 부과 오류발생 |
|||||||||
○ 지스트대학 연계진학자(학사 → 석사/통합) 입소 ▶ 외부거주자: 상단의 신입생 입소와 동일하게 진행 ▶ 지스트 대학 생활관에 잔류중인 진학예정자의 경우, 2025. 2. 21.(금)~ 2. 23.(일)* 퇴소하여 퇴소 당일부터 바로 대학원 생활관에 입소 가능. (생활관비는 입소일부터 부과) * 예정이며, 대학생활관 공실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
|||||||||
비고 |
※ 퇴소시 반드시 사감실에서 호실 점검 받아야 함. 상태 불량시 청소비 청구함. 퇴소원서 미제출 후 임의 퇴소인 경우, 퇴소원서 접수 시점까지 생활관비를 청구함.
※ 생활관비(2025년 기준) * 신입생은 1~7동 배정
|
2. 생활관 입소절차
※ 대학원 신규 입소자(원외 거주 후 재입소자 포함)
구분 |
공 통 (필수서류 미제출 시 입소 불가) |
[입소전] 제출서류 |
① 건강진단서 사본(생활관 입소용) ▶ 의료기관(보건소 및 일반병원) 발행건으로 “결핵 및 B형 간염 검사 필수” 포함 * 결핵 양성 판정시 입소 불가 * B형 간염 항원·항체 없는 경우 입소가능하나, 예방접종실시 적극 권고 ▶ 6개월 이내 받은 신체검사 또는 연구활동종사자 검진 결과로 대체 가능(사본도 가능) ※ 비용 지원 없음
②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 입소일 기준, 6개월 이내 지스트대학/대학원생활관 입소 이력이 있는 자는 제출 면제
■ 제출절차 - 제출기한: ~ 2025. 2. 14.(금) 까지 회신 - 제출처: 학생팀 담당 이메일로 제출 haneem@gist.ac.kr - 제출 형식 · 이메일 제목: 학부명_신입생_이름_건강진단서 제출, ex)생명_홍길동_건강진단서 제출 · 파일명: 학부명_신입생_홍길동_대학원생활관건강진단서.pdf 또는 jpg - 문의처: 학생팀 생활관 담당 / ☎ 062-715-3602 |
[입소시] 제출서류 |
③ 생활관 입소원서 ④ 생활관 입소서약서 ⑤ 주거시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 제출처: 입소 시 대학원생활관 관리실(W4, 1F) 제출 ※ 하단 붙임 양식을 활용 ※ 학생팀 담당자와 생활관 관리인은 상이하오니, 혼선 없으시기 바랍니다. |
3. 유의사항
구분 |
내 용 (입소전 반드시 숙지) |
① 체크인/입소시간 |
▶ 체크인 장소: 대학원 생활관 1동(건물번호 W4) 1층 관리실 생활관 관리실 위치: 대학원생활관 1동(건물번호 W4) * 3D안내도 바로가기 https://www.gist.ac.kr/cyber/#3D ▶ 카트(수레) 대여 가능: 관리실(☎ 062-715-2800)로 미리 문의 ▶ 승강기: 대학원생활관 8동(6층 건물), 9동(9층 건물)만 있음 ▶ 원활한 입소진행을 위해 9:00~18:00 내에 입소 권장하며, 이외 시간 입소시 미리 관리실 연락 바람.(입퇴소는 생활관 관리실을 통해 진행) ※ 호실 배정은 완료되었으나, 체크인 절차 누락방지를 위해 호실정보는 당일 체크인 전에 공개하지 않는 점 양해바람. |
② 택배발송(보관) |
▶ 택배수령 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광주과학기술원 대학원생활관(건물번호 W4), ○동 신입생 홍길동 ▶ 택배도착 문의처(대학원 생활관 관리실/062-715-2800)로 연락 ※ 택배보관함은 대학원생활관 1, 7, 8, 9동에만 있음 |
③ 침구대여 |
▶ 침구는 지급하지 않음. (개인 침구 본인 준비) ▶ 필요시 관리실에 요청하여 대여가능(침구료 20,000원 별도 발생) : 대여 침구는 1주일 이내 사용 후 반납조건 |
④ 생활수칙 |
▶ 대학원생활관 생활수칙 준수(미이행시 즉시 퇴소) ○ (인턴/입학예정자(예비신입생))대학원생활관 운영지침 열람 LINK ○ (인턴/입학예정자(예비신입생))대학원생활관 생활수칙 열람 LINK ※ 방학기간 중에는 정기점검 실시함 ▶ 생활관 기본 방역 수칙 준수: Covid-19 등 (벌점 사항 확인하여 퇴소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4. 문의처 및 첨부 목록
구분 |
연 락 처 |
문의처 |
- 학생팀 T.062-715-3602, haneem@gist.ac.kr - 관리실 T.062-715-2800(1동 관리실)/ T.062-715-4600(9동 관리실) T.062-715-2700(기혼자아파트 관리실) |
첨부목록 |
[제출서류양식] ① 건강진단서 사본(생활관 입소용) ② 개인정보(민감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③ 생활관 입소원서 ④ 생활관 입소서약서 ⑤ 주거시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참고서류] |
입 학 학 생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