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GIST대학,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특강 개최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8.05.23
  • 조회수 : 1143

□  GIST(지스트, 총장 문승현)524() 오후 4GIST 대학 C동 강의실에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전 국무총리)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학사과정인 GIST 대학(GIST College)에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재학생과 교수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이 살 길- 동반성장>을 주제로 개최된다.


□  정 이사장은 변혁의 요구와 한국경제의 현실, 신자유주의 이후의 사회작동 원리: 동반성장, 동반성장 국가를 향한 경제정책 과제, 한반도의 미래: 남북한 및 동북아 동반성장 체제에 관하여 강연하고, 수강생들과 동반성장의 가치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반성장연구소는 함께 사는 사회, 더불어 사는 삶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여 2012년에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정 이사장이 국무총리를 지내면서 설립한 동반성장위원회를 이끈 후 그것과는 별개의 독립기구인 동반성장연구소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하였으며, 현재까지 동반성장 전도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  한편 GIST 대학은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21기부터 학사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는 ‘GIST대학 콜로퀴움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