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고등광기술연구소,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과 MoU 체결- 해양 바이오산업 활성화 도모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7.12.18
  • 조회수 : 1059

□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 고등광기술연구소(APRI, 소장 이병하)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해양생명자원 소재 및 첨단레이저 광학기술 개발연구를 위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고등광기술연구소와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1215() 오전 11시 고등광기술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이병하 소장과 김태영 원장을 포함한 두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연구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연구 협약식을 개최했다.

□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 연구와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 인력의 교육, 훈련 등 연구협력을 위한 전문가 및 기술 정보 교류 공동 연구 및 신제품 공동 개발 산업재산권 공유 등과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기관은 해양 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해양생명자원 소재를 개발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광학기술 연구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  김태영 원장"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생명자원과 광학기술 개발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양바이오 분야의 공동 연구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공동 연구를 통해 해양바이오 분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병하 소장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양오염 물질의 오염 및 피해지역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수질 모니터링을 위한 소형 고감도 센서 개발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가능한 광기술 개발로 해양 바이오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external_image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