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GIST대학 학부생팀, ‘제4회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7.09.27
  • 조회수 : 959

□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의 학사과정인 지스트대학(GIST College,대학장 고도경) 학생들이 922() 환경부가 주최한 4회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공모전에서 우수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공모전 대한민국 국제물주간(KIWW)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환경부에서 주최하여 진행되었으며, 물환경 분야를 선도할 미래 인재 육성과 연구의욕 고취를 위해 개최된 물환경 미래 비전 대학생 공모전이다. 젊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표출하여 우리나라의 물환경 정책에 반영하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  지스트대학 기초교육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인 고동희, 류은수, 유형균 학생으로 이루어진 새론결팀은 올해 6월부터 4개월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 전국 57개교 대학생들과 경쟁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향후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환경공단 인턴 채용 시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  새로운 물결이라는 이름에서 따온 새론결팀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이후 연구비 지원과 지구환경공학부의 토양환경연구실(지도교수 김경웅)에서 연구 수행 및 피드백을 받으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 새론결팀은 침투 속도 측정을 통한 체계적인 갯벌오염 방제 매뉴얼 구축을 위한 실험적인 방법과 활성탄의 기름 흡착성을 이용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제작업에 대하여 연구하여 침투 속도를 이용한 원유유출사태 시 갯벌 정화 매뉴얼'을 제안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  한편,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공모전은 전국 2년제 이상의 대학 재()학생 2~3인으로 구성된 팀을 대상으로 하며 지속 가능한 물 순환 도시 조성’, ‘물 분야 산업·인력 육성6개 주제 중 1개를 선정하여 물환경 정책·기술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발표와 제출된 보고서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에서 정부, 학계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팀을 선정하였다.  <>

                                external_image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
Array
(
    [SESS_RETURN_URL] => L2tyL2h0bWwvc3ViMDcvMDcwMTAzLmh0bWw/bW9kZT1WJm5vPTE4NTc1OA==
    [ss_view_070103_185758]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