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Events

GIST 사회공헌단, English Science Camp 개최 - 제3차 영어&과학캠프 -

  • 대외협력팀
  • 등록일 : 2017.09.04
  • 조회수 : 1204

□  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 사회공헌단이 92() 광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35명을 초청해 과학 체험 행사인 제3차 영어&과학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 1차 영어&과학캠프는 지난 84일과 5, 양일간 GIST 캠퍼스 투어 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816일 개최된 2차 캠프는 전남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소외지역 학생들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참여 학생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았다.

□  본 행사는 봉사에 뜻이 있는 GIST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지역의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흥미 있는 과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GIST 사회공헌단이 지원하고 광주 및 전남, 전북지역 아동센터와 소규모 단체를 통해 진행되는 영어&과학캠프 봉사 프로그램이다.

  ∘ 참여 학생들은 GIST 교내 학생 자치단체(동아리/모임) 구성원들과 함께 에어로켓 만들기, 잉크없는 편지, 무게 많이 버티는 보트 만들기, 플라스틱 열쇠고리 만들기, 과학/창의력 퀴즈! 5개 프로그램과 영어노래 및 율동 배우기도 병행 체험을 했다.

  ∘ 현재는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지만 차후에는 교육적으로 소외된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점차 그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김용철 대외협력처장“GIST 사회공헌단은 교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 자치단체(동아리/모임)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external_image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