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Excellence

정성호 교수, 학술진흥재단 우수성과 51선 선정

  • 임성훈
  • 등록일 : 2007.12.10
  • 조회수 : 2863



정성호 교수, 학진 우수성과 51선에 선정

초정밀 레이저가공 및 마이크로 냉각기술 개발

 

광주과기원 정성호 교수의 연구성과가 한국학술진흥재단이 주도한 올해의 우수성과 51선에 선정됐다. 

광주과학기술원(GIST, 원장직무대행 문승현)에 따르면 기전공학과 정성호(45, 사진) 교수의 연구성과가 한국학술진흥재단이 선정한 “2007년 한국학술진흥재단 우수성과” 51선에 뽑혔다.  

정교수의 연구성과는 「마이크로 홈 구조를 가진 초소형 마이크로 냉각장치 개발」에 관한 연구이다. 정 교수는 이 연구에서 기존의 가공 기술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폭이 좁고 깊이가 깊은 홈 구조를 금속판에 제조하기 위한 초정밀 레이저 가공기술을 개발했다. 또 이 기술을 이용해 초소형 냉각장치인 마이크로 히트파이프를 제조하는데 성공했다. 이 장치는 노트북 컴퓨터, 휴대폰 등과 같은 휴대용 전자 기기의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소형 냉각장치의 일종이다.  

한국학술진흥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단이 지난해 지원한 연구성과 6,500여건을 대상으로 “2007년 한국학술진흥재단 우수성과” 51선을 선정하고 오는 7일(금)부터 재단 본관(서울 서초구 헌릉로)과 홈페이지(www.krf.or.kr)를 통해 우수성과를 전시한다. 또 13일 11시에는 재단 대강당에서 선정자를 초청해 우수성과 인증식을 갖을 예정이다. <홍보협력팀, 2007.12.10>

<언론보도 현황>
-한국경제, 팍스넷, 전자신문
-전남매일, 전남일보, 광주매일, 호남매일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