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A multimedia mosaic of moments at GIST

GIST Excellence

포스코청암재단, 국내유학 아시아학생 장학증서 전달

  • 임성훈
  • 등록일 : 2007.10.29
  • 조회수 : 2832

청암재단, 한국유학 아시아학생 지원

광주과기원 등 8개교에서 수학

포스코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추진을 위해 설립한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이구택 포스코 회장)이 26일 한국 유학 장학생으로 선발된 아시아 학생 5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이구택 재단이사장과 파르타사라티 주한 인도 대사, 포스코 아시아펠로십 협력대학인 광주과기원 문승현 원장직무대행 등 외교계, 학계 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아시아 학생 한국 유학 장학은 포스코 청암재단이 최근 급속하게 성장 발전하는 아시아지역 국가들의 상호교류와 협력증진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시아펠로십의 핵심사업으로, 아시아 우수대학의 학부 졸업생을 매년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의 유수 대학교 대학원 과정의 수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06년 27명 선발에 이어 올해 11개국 59명으로 확대했으며, 내년부터는 7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2년간 석사과정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며 올해는 9억원, 내년부터는 13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학생들은 인도의 델리대학, 중국의 북경대학, 베트남의 국립 하노이대학, 파키스탄의 카라치대학, 우즈베키스탄의 세계경제외교대학, 몽골의 국립 몽골대학, 태국의 타마삿대학, 인도네시아의 국립 인도네시아대학, 카자흐스탄의 국립 카작대학, 캄보디아의 왕립 경제대학 등 아시아 각국의 유수대학 출신들이다. 

이들 학생들은 포스코청암재단의 아시아펠로십 협력대학인 광주과학기술원(GIST),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한국외국어대, 포스텍과 KDI School 등 8개 대학에서 공부한다. <홍보협력팀, 2007.10.29>

<언론보도 현황>
- 한겨레, 세계일보,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 광주일보

콘텐츠담당 : 대외협력팀(T.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