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GIST 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체육관 WiFi 관련 문의)

  • 최승윤
  • 등록일 : 2023.07.17
  • 조회수 : 178

안녕하십니까, 정보보안팀입니다.


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 내용은 '체육관 Wi-Fi 설치 요청'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확인되며,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현재 체육관 건물은 Wi-Fi를 설치하기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Wi-Fi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체육관 건물로 들어오는 광케이블과 건물 내 통신 케이블 회선이 구축되어 있어야 하며, 구축 후에는 통신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장비들이 필요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진행할 수 있는 사업 예산, 무선랜 설치에 대한 사업 타당성 및 필요성 조사 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체육관 Wi-Fi 설치 요청 문의'는 빠른 시일 내에 처리가 힘들며, 위에서 말씀드린 사업 예산, 사업 타당성 및 필요성 조사 등을 다방면으로 분석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정보보안팀 최승윤(전화: 062-715-5072, 이메일: sychoe@gist.ac.kr)에게 문의주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