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GIST 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자연과학동 창의융합연구공간 운영시간 관련)

  • 정은주
  • 등록일 : 2023.04.11
  • 조회수 : 284

안녕하십니까? 학생팀입니다.

 

먼저, 자연과학동 창의융합연구공간 이용 관련 불편 사항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은 다음 두 가지로 이해되며 건별 조치(예정)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운영시간에 대한 정확한 공지 요청

2. 이용 외 시간 해당공간 잠금 요청

 

1. 운영시간 관련

2023. 4. 5.() 개최된 자연과학동 창의융합연구공간 오픈식에서 안내드린 시설 이용시간은 평일 06:30 ~ 23:30으로, 오픈식 당시 설정된 운영시간에 주말 및 공휴일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당일 설명드린대로 자연과학동 이용원칙을 학사공지 게시판에 빨리 올렸더라면 오해를 최소화할 수도 있었을 것인데 운영 수칙 관련 최종 세부사항 검토가 늦어져 4.10.()에야 게시된 바 불편을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참고로 자연과학동의 경우, 원내 다른 건물들과는 달리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으로 건설되었기 때문에 향후 20년간 BTL 운영업체에서 해당 건물을 관리합니다.

따라서 평일 09:00-18:00 통상적인 정규시간 이외의 운영시간 등은 해당 업체와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특히 공휴일 및 주말은 간헐적인 순찰경비 인력 이외 근무자가 없으므로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당초에는 해당 기간을 운영시간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의 민원을 접하고 주말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을 것 같아 운영사와 재협의를 거쳐 금주부터는 주말 및 공휴일에도 운영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창의융합연구공간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층별

실명

시범운영(4.5. ~ 6.5.)

지상 1

·여학생 휴게실

평일 06:30 ~ 23:30

주말 및 공휴일 07:00 ~ 21:30

창의융합연구공간

학생취식공간¹

평일 06:30 ~ 23:30

그룹창의활동실

¹ 학생취식공간의 경우, 주말 및 공휴일에 발생하는 쓰레기 처리가 어려워 주말 및 공휴일 운영이 어려움

 

2. 창의융합연구공간 시건장치 관련

말씀하신대로 창의융합공간은 이용 외 시간에는 잠가 놓을 예정입니다. 다만, 현재는 건물 준공 직후 마무리 단계로 시건장치 설치를 금주 내에 마무리할 예정이므로 설치완료 즉시 이용시간에 따른 개폐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입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학생팀(전화: 062-715-3603, 이메일: jeongej@gist.ac.kr)에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