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GIST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 답변 (도서관 홈페이지 불안정 관련)

  • 감사실
  • 등록일 : 2020.07.07
  • 조회수 : 437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불안정 개선요청’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 홈페이지 접속시 로그인 등 불안정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에 관하여

 1) 홈페이지 접속과 로그인이 불안정 문제 : 최근 이런 문제가 몇 차례 발생하였고 이와 관련하여 점검결과, 메인메모리와 하드웨어 증설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예산을 확보하여 메인메모리와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이 불안정 문제는 관련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중에 로그인을 시도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접속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 :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로드 시 DB 작업이 많이 발생합니다. (메뉴부터 첫 화면 대부분이 DB를 통해 로드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최근소식, 추천 자료의 목록 수를 최적화하여 접속시간을 줄이도록 개선하겠습니다.  


2. 시설예약에 관하여 

   PC 환경 및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현재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관련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중에 시도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3. 모바일에 관하여

   모바일 시스템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 가능한 크롬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학술정보팀 이해진 (전화: 062-715-2089, 이메일: eeyore02@gist.ac.kr )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